직장인의 돈 공부 - 은행에서 시작하는 첫 재테크
박철 지음 / 가나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학교를 다니면서도, 직장을 다니면서도 재테크에 대한 공부를 해본 적이 없다.

어설프게 남들 따라하다 주식으로 돈을 벌어보고, 펀드로도 벌어보고.

딱히 공부하지 않아도 크게 손해를 본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최근 은행이율이 마이너스가 될지도 모른다는 말을 듣고 정말 재테크에 대해 공부를 해야 하나 심각하게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하지만 내 성격상 위험부담이 큰 재테크를 하지 않을 것이기에 그저 남들이 말하는 생존을 위한 돈 공부가 필요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서관에서 찾아본 재테크에 관한 책들은 너무 전문적인 분야였다.

내가 알지 못하는 단어가 가득했고, 내가 도전해보지 못할 분야이야기가 많았다.

적금보다 주식투자, 부동산이야기 등등.

나는 알고 싶지도 않은 전문적인 지식이 많고, 따져야 할 것도 많은 그런 재테크는 나에게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은행에서 시작하는 첫 재테크.

 

위험부담 적지만 확실하게 알아두어야 할 돈 공부.

지금까지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고 청약을 넣고, 여러 은행별로 이율을 비교하며 돈을 모아왔지만 정작 그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알지 못하고 있었다.

이번기회에 은행이라는 곳에서 할 수 있는 정확한 재테크라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의 전반적인 느낌은 직장인보다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는 것이었다.

엄마 손을 잡지 않고 은행에 가는 나이, 그쯤에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

남들의 카더라 라는 말에 흔들려서 아무 지식 없이 손을 뻗어 보지 말고 이 책을 통해 정확한 기본 내용을 알고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이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은행이었다.

은행에서 하는 일, 은행과 친해지면 좋은 일,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금융상품들 중 나에게 맞는 것이 어떤 것인지 같은 것들.

그렇게 기본적인 것을 알고 나면 은행에서 시작하는 재테크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다.

나는 실제로 펀드에 가입을 해본 적이 있지만 당시 수익이 있었기에 다시 공부해 볼 생각을 못하고 있었다.

당시 많은 종류의 펀드 중에 은행원이 추천해주는 것으로 그냥 가입을 했었는데, 운이 좋았다는 것을 이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나오는 대출.

사회생활을 하면서 멀어지고 싶지만 가까워질 수밖에 없는 분야이기에 사회초년생이라면 꼭 알아두었으면 하는 분야.

마지막이 은행에서 자산을 불리는 방법.

안전하게 자산을 불리는 방법을 찾고 있던 나로서는 이 부분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나 저축보험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여러 곳에서 알게 된 정보들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을 한번 훑고 나니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를 해야 하는 분야가 어디인지 확실하게 알게 된 느낌이었다.

 

은행에서 입출금만 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알려주는 책.

사회 초년생들이 가볍게 읽으며 자신의 재테크 방향을 확실하게 정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