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어린이 수학 세트 - 전4권 - 세계가 주목하는 싱가포르 어린이 수학
아자나 차터지 지음, 조 샘웨이즈 그림, 김보은 옮김, 루스 불 감수 / 이종주니어 / 2020년 2월
평점 :
품절




아이들 수학교육에 관한 책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엄마표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속도에 맞춰 가르치는 경우가 늘어나다보니 그런 상황에 맞춰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세계가 주목하는 싱가포르 어린이 수학

 

이 책은 그런 체계가 잡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무조건 많이 풀어서 수학실력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엄마와 이야기하며 이해해 나갈 수 있는 수학.

내가 본 이 책의 제일 큰 특징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숫자, 계산, 측정, 도형.

수학의 기본이 되는 과정이 4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림을 통해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며 넘어가는 형식이라 크게 어려운 것은 없었다.

특히나 부모님과 선생님이 어떤 식으로 아이에게 가르침을 주어야하는지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서 엄마표가 어려운 사람이라도 쉽게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든 이유를 꼽으라 한다면 4권의 책에 수학의 기본이 되는 이론이 모두 들어있다는 것이었다.

처음 책을 보면서 풀어야하는 문제가 많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천천히 책을 넘기다보니 책 속에서 아이에게 물어보는 것이 많았다.

서술형으로, 그리고 엄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배워보는 수학.

내가 받은 느낌은 딱 이것이었다.

 

우리가 익숙하게 보던 문제집 같은 형식은 아니다.

입력하면 답이 나오는 컴퓨터를 만들어주는 책이 아니다.

하지만 수에 관련된 모든 것이 들어있는 문제집이다.

1년 12달 이야기, 시계 보는 방법, 곱셈의 원리 이해, 왼쪽 오른쪽 위아래, 시계방향 같은 수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이해하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책.

곱셈, 나눗셈을 계산기처럼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책.

수학적으로 생각하고, 설명하며 문제를 해결하게 만들어 주는 책.

수학적 개념이 생긴 아이들이 흥미를 붙이며 수학을 공부하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