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통증 완치 설명서 - 당신의 어깨는 건강하십니까?
이영석 지음 / 피톤치드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앉아서 생활하며 행동반경이 크지 않은 삶을 살다보니 제일 먼저 아파오는 부위가 어깨다.

어깨가 아프기 시작하면 목을 움직이는 일이 힘들어지면서 두통도 오고 팔도 아프고.

생활의 활력이 떨어지게 된다.

그 기준이 되는 부위 어깨.

 

한번은 팔이 올라가지 않을 정도로 아파 병원을 간적이 있다.

처음 증상을 무시하고 며칠 지내자 허리도 아파오기 시작했고, 아침에 일어나면 옷을 입을 수 없을 정도.

며칠 고생하고 나면 낫던 증상이라 그냥 참았었는데 그럴 문제가 아니었던 것이다.

치료를 받고 나아지긴 했지만 항상 걱정이 되던 어깨 통증.

날이 추워지고 야외활동량이 줄어들자 다시금 뻐근하다 느껴지던 어깨.

그 어깨통증에 대해 더 자세히, 더 정확히 알아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깨 통증 완치 설명서.

당신의 어깨는 건강하십니까?

 

정형외과 전문의가 지은 책이기에 누구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줄 것 같았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어깨 통증의 이유에 대해 다양한 부분을 알려준다는 것이었다.

책을 읽기 전 단순히 움직이지 않아 근육이 굳어 아픈 것이라 생각했었다.

어깨라는 부위는 그냥 어깨라는 하나의 부위일 뿐이라고 생각했고, 어깨라는 부위 어디가 아프든 같은 이유일 것이라 생각했다.

책을 읽으며 놀랐던 것은 어깨도 수많은 근육으로 이루어져있고, 어깨가 아픈 이유 또한 여러 가지라는 것이다.

가장 흔하게 듣는 오십견부터 석회성 건염, 어깨충돌증후군, 회전근개 파열, 어깨탈구, 근막통증증후군까지.

아플 때, 기본이 되는 증상부터 원인과 부위까지 아주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나이기에 이 책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환자들이 가지고 오는 증상을 먼저 알려주고, 자가 체크한 후 관련 증상의 진행단계를 알려주고 있었다.

어떤 방법으로 진단을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지.

관련 사진을 보여주며 알려주고 있었기에 다른 정보를 더 찾을 필요도 없었다.

증상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나면 궁금해 할 내용을 따로 묶어 질문과 대답형태로 알려주고 있어 어깨통증에 관한 대부분의 지식을 알 수 있게 도와주는 책.

 

그리고 가장 도움이 된 부분 어깨운동파트.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도구를 이용한 운동법까지.

그리고 어깨 수술 후 재활운동에 관한 부분도 알려주고 있었다.

 

100세 시대를 바라보면서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것이 건강이다.

특히나 나이가 들면 고질적으로 아파오는 부위가 어깨이기에 관련 내용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어려운 설명이 아니라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 둔 책이기에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은 어깨통증 완치 설명서.

운동량이 적은 사람들에게 특히나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