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 - 인칭 대명사, 만화로 시작하는 이시원표 초등영어 이시원의 영어 대모험 1
이시원 지음, 이태영 그림, 박시연 글, 시원스쿨 기획 / 아울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시작하는 이시원표 초등영어.

 

시원스쿨닷컴.

영어 공부하며 익숙하게 듣던 시원스쿨에서 초등영어 전문 책을 내놓았다.

만화로 되어 잇는 책을 보면서 아이가 먼저 흥미를 보인다.

 

1권은 인칭대명사편이었다.

처음 책을 읽으며 영어책 치고는 영어가 너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의아했다.

인칭대명사면 우리가 아는 I my me you your you 하는 공식이 나와야하는 것이 아닌가?

만화로 된 책의 초반부를 읽고나니 이 책은 만화를 읽으며 인칭대명사를 스쳐지나가듯 알게하는 것이 목표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공부라는 이름으로 단어하나, 뜻 하나외우며 며칠뒤에 잊어버리는 영어가 아닌, 진짜 생활속에서 쓸수 있는 영어를 알려주겠다는 목표.

아이가 만화를 읽다가 그 속에 녹아 있는 영어문장 몇 개를 외운다면 그 보다 좋은 공부법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용은 아이들이 익히 보던 만화로 된 책들과 비슷했다.

하지만 군데군데 인칭대명사를 공부할 수 있는 영어 문장이 반복되고 있었다.

인칭대명사이기에 문장이 조금씩 바뀌고 있었지만 크게 어려움 없이 흥미롭게 느끼는 것 같았다.

특히나 이 부분에서는 노래같이 반복되는 느낌으로 읽어주니 따라하며 금방 외워버리기도 했다.

 

쉽게 외워버린 내용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책의 뒷부분에 있었다.

단어를 공부할 때는 원어민 발음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QR코드가 제공되고 있었고, 간단하게 단어시험을 칠수 있는 부분도 나와있었다.

그다음은 문법.

간단한 정리를 하며 문법을 정리하고 만화를 통해 대화를 확인하는 과정이 나오는 형식.

이 재미를 계속 이어가도록 단어는 영어 딱지를 통해 더 공부할 수 있었고, 영어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단어 노트까지 제공되고 있었다.

 

파닉스를 마치고 문법을 알아야 하는 아이들이라면 책을 읽으며 영어에 흥미를 느낄수 있을 것 같은 책, 이시원의 영어대모험.

인칭대명사라는 기본문법을 하고 난 뒤라 그 다음에 나올 내용이 더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