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대에듀 최신 이슈 & 상식 1월호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 NCS + 인적성 + 논술 + 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며 집안일만 하다 보니 어느 날 문뜩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너무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티비를 켜두어도 항상 어린이 프로그램이고.

낮 동안은 집안일을 하다보면 뉴스를 보며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들을 일이 사라져 버렸다.

인터넷 뉴스로 띄엄띄엄 접하다보면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는 그런 단어들이 나오기도 했다.

정보부족.

세상 속 이슈들을 모아서 알려주는 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 속에 내가 취업을 준비하며 필요한 정보도 있기를 바랐다.

그에 딱 맞는 책, 2020 최신 이슈 & 상식.

 

처음 이 책을 보면서 세상이 참 좋아졌다는 생각을 했다.

책 한권으로 이렇게 많은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다니.

주부인 내 입장에서는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틈틈이 한 장씩 읽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와 닿았다.

하나의 분야에 치우치지 않고, 세상 돌아가는 여러 이야기를 한권에 넣어놓은 책이라 읽으면서 지겨울 틈도 없었다.

짧고 쉽게 정리된 내용이라 요리를 하다 틈나는 시간에.

청소하고 잠시 쉬는 시간에.

아이들을 데리러 가기 전 애매하게 남는 5분 동안 읽을 수 있는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들.

 

그리고 공기업, 대기업, 언론, 대입시사 등 인적성, 논술, 면접을 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이야기들이 많았다.

각 뉴스별로 기출문제나 예상문제들이 책 군데군데 들어 있었다.

뉴스의 내용 중 중요한 용어들이나 어려운 용어들은 따로 정리되어 있었고, 시험에 나올만한 취업문제들은 하나로 묶어 설명과 함께 수록해 놓았다.

특히나 나는 취업상식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몰랐던 상식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한국사 능력시험을 준비 중이라 관련문제를 풀 수 있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다양한 내용과 정보가 수록된 책.

이 책으로 인해 내가 모르던 최근의 이슈들을 한 번에 알게 된 것 같다.

쉽고 빠르게 정보를 터득하는 것이 최고의 공부법이 된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