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충류 양서류 랭킹왕 미스터리 과학 도감 3
가토 히데아키 엮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미스터리 과학도감 3탄.

1탄 최강요괴 배틀왕, 2탄 수중배틀왕에 이어 3탄 파충류 양서류가 나왔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분류해놓은 양서류와 파충류들.

읽다보면 나 역시 모르는 부분이 많아 신기해하며 읽는 책 중 하나이다.

 

이번 책의 경우 각 주제별로 최강인 파충류와 양서류를 분류해 알려주고 있었다.

크기와 무기, 독, 수영, 잠수, 스피드, 수면달리기, 비행.

수많은 파충류와 양서류를 각 특징에 맞춰 알려주었다.

실제 사진을 보며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먹이는 어떤 것을 먹는지, 서식지는 어디인지, 크기는 어느 정도인지.

아이들이 매번 묻는 누가 제일 강해? 라는 질문에 답을 해주기 힘들었는데, 이 책을 보고 있으면 이 동물은 이 필살기가 있고, 저 동물은 저런 강점이 있어서 싸우면 이길 수 있다고 알려줄 수 있었다.


이번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하나의 최강 랭킹 선정을 하고 다음 최강왕으로 넘어가기 전 신기한 생물상식을 알려주는 부분이었다.

이름조차 처음 들어보는 멸종위기의 희귀한 육지거북 팬케잌거북, 지구상 가장 오래된 육지거북 조너선.

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멜레온 브루케시아 미크라, 세계에서 가장 작은 뱀 바베이도스 실뱀,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개구리 페도프라인 아마우엔시스.

이런 신기한 종들은 나조차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어 아이에게 알려줄 수 없는 부분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사진을 보며 아이와 이야기 나눠볼 수 있었다.


미스터리 과학도감이라는 책 이름에 걸맞게 우리가 익숙하게 볼 수 없는 생물이 많아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랭킹왕 시리즈.

이번 파충류 양서류 랭킹왕도 아이들의 호기심에 맞춰 함께 읽어보기 좋은 책인 듯하다.

다음 미스터리 과학도감은 어떤 것이 나올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