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점에서 본 우주 - 실험 천문학자들이 쓰는 새로운 우주 기록
김준한.강재환 지음 / 시공사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어릴 적 나는 조금 특이한 곳에 가보고 싶어했다.

첫 번째가 사막이었고, 두 번째가 남극이었다.

조금 더 크면서 남극에서 생각보다 많은 일들을 한다는 사실에 놀랐고, 그들이 궁금해졌다.

추워서 사람이 살기 힘든 그곳.

그 곳에서만 가능한 일.

 

실험 천문학자.

그들이 쓰는 새로운 우주기록.

 

하늘을 보고 있으면 작고 밝게 빛나는 별이 사실 지금은 없을 가능성이 더 높다던 선생님의 말이 아직 기억에 남아있다.

빛이 가는 속도로도 엄청난 시간동안 이동해야 도착할 수 있는 그곳.

그곳을 연구하는 사람들.

 

전반적으로 조금은 어려운 책이라는 느낌이었다.

생각보다 더 깊은 지식적인 부분을 설명하는 부분이 많아 그런듯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아주 흥미로웠다.

실제로 내가 겪어볼 가능성이 거의 없는 전문적인 부분이기에 더 매력을 느낀 것 같다.

전공책속에서나 보던 그래프와 그림들.

처음 보는 모습의 기계들.

그리고 아주 아름다운 모습의 지구와 우주.

 

처음 남극점의 여름부분을 읽으면서는 내가 가지고 있던 환상들이 더 커져만갔다.

아주 똑똑한 천문학자들이 남극에서 하는 일들.

그들에게는 평범한 일상인 모습들마저도 신기했다.

특히나 기억에 남는 사진들.

펭귄이 걸어가는 뒷모습.

여러 사진속에서 보던 펭귄인데 너무 현실감 있게 찍힌 사진.

정말 펭귄이 뒤뚱뒤뚱 걷는 느낌.

그리고 오로라.

내가 남극에 가고싶던 큰 이유중 하나였던 오로라.

실험천문학자들은 덜 추운 여름에 주로 연구를 해서 보기 힘들다는 그 오로라.

깜깜한 하늘에 펼쳐진 오로라를 보며 자신이 배운 지식을 연구하는 기분은 어떨까?

 

우주에 관심은 많았지만 전혀 생각해보지못한 천문학자의 연구과정.

이번 책을 통해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된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