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친절한 경제상식 - 뉴스가 들리고 기사가 읽히는
토리텔러 지음 / 미래의창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인터넷 뉴스를 읽다보면 머리 아픈 경제부분은 빼고 읽기 쉬운 연예뉴스부터 보았다.

그러던 내가 어느 순간 경제뉴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부터 10까지 연관이 있는 경제이야기의 6쯤 되는 부분만 뉴스로 접하고 나니 머릿속에 든 생각은 그래서?였다.

이 줄임말은 무엇인지, 이 영어단어는 무슨 뜻인지.

그리고 이런 일이 일어났는데 왜 일어난 것인지, 그래서 어떻게 된다는 것인지.

갑자기 공금해진 경제이야기는 거저 얻을 수 있는 분야가 아니었다.

특히나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고.

아빠가 아닌 내 돈으로 삶을 살아가기 시작하면서 경제를 알아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좀 늦었지만 이제라도 정확히 알고 싶어졌다.

경제상식.

 

가장 기본이 되는 경제상식은 어떻게 공부를 해야 되는 것일까?

 

경제를 알려면 뉴스를 봐야하고,

뉴스를 보려면 기초를 다져야한다!

 

기초.

그 기초를 자세하게 알려주고 연관된 뉴스를 읽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그동안 나에게 경제라는 것의 색은 회색빛 많이 섞인 종이 신문 같은 느낌이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주 상큼한 핑크빛이었다.

내가 가진 경제라는 단어의 무거움을 해소 시켜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경제뉴스.

어렵지만 꼭 알아야하는 그 뉴스에 대한 해석을 도와줄 책.

 

뉴스가 들리고 기사가 읽히는 세상 친절한 경제상식

 

책의 프롤로그를 읽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글귀하나.

 

경제기사를 읽는다고 돈이 저절로 모일까?

 

투자를 위한 판단.

사회가 어느 방향으로 돈을 가져다주는지 볼 수 있는 눈을 가지게 해주는 뉴스.

내 이익이 걸린 문제에 목소리를 내도록 해주는 경제뉴스.

경제뉴스를 읽어야할 이유와 그 뉴스를 정확히 이해해야하는 이유가 생겼다.

 

책은 아주 쉽게 읽어졌다.

익숙하게 봐오던 압축된 경제 뉴스를 아주 쉽게 풀어주고 있었다.

특히나 나에게 밀접하게 연관된 부분을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어서 이해하기도 쉬웠다.

내가 생각하는 것이 맞는지 틀리는지는 신경 쓸 필요가 없었다.

경제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기에 내 생각이 중요하다는 깨우침을 준 책.

 

경제 이야기가 조금은 지루한 사람이라면,

경제 이야기가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하겠다면 도움이 될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