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기출이 답이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중급 (3.4급) 15회분 - 최신 기출문제 15회분(44~30회) + 1회분(45회) 추가제공! 2020 기출이 답이다 시리즈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라는 것에 매력을 느끼기 시작한 요즘이다.

지금까지 나에게 한국사는 다른 모든 과목과 마찬가지로 시험성적을 위해 공부해야하는 과목일 뿐이었다.

외울 것이 많던 과목이기에 그리 좋아하지 않았다.

그 결과 지금 내가 아는 역사는 수박겉핥기 정도의 수준이다.

 

그런 나도 국사를 공부해야겠다 결심하게 된 이유가 생겼다.

잊을만하면 불거지는 일본과의 역사적 마찰.

이웃나라인 중국 일본과 관계된 과거부터 이어져온 많은 사건들.

하지만 나는 그 모든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다 최근 일본과의 마찰이 커지면서 한국사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기 시작했다.

고의적으로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숨기는 진짜 역사.

그들이 숨기는 역사의 실제 모습.

단순히 책을 읽으며 알아가는 역사와 함께 내가 아는 역사를 검증받아 보고 싶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처음 문제지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았던 것은 해설이었다.

국사의 경우 배경이 되는 시대가 너무나도 길기 때문에 해설이 문제보다 길게, 자세히 설명을 해주어야 공부하기가 쉬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해설이 한눈에 보기 쉬운 책이었으면 했다.

그 모든 것을 만족하는 책.

처음 해설지를 보고 마음에 들었던 것은 각 시대별로 정리해둔 요점정리였다.

한번 눈으로 훑으며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부분.

마무리단계에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각 해설마다 중요한 부분은 키워드잡기라는 부분을 통해 간략하게 정리가 되어 있었다.

길게 풀어 쓴 해설 아래 부분에서 딱 정리해주는 느낌이라 두 번 읽는 효과를 볼 수 있었다.

 

문제부분 역시 마음에 들었다.

다소 답답했던 중고등학교 시험 문제지를 생각했었는데 컬러풀하고 깔끔하게 나열된 시험문제를 보고 있으니 지겨운 느낌이 없었다.

살짝 톤 다운된 색감역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느낌이었다.

 

최신기출문제 15회분, 최다 수록되어 있는 책.

어떤 시험이든 기출문제를 꼼꼼하게 풀고 나면 자신감이 생기는 느낌이 든다.

이 책으로 내가 자신없어하던 국사라는 과목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