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과학 땡Q
EBS <과학 땡Q> 제작팀 지음, 안재형 감수, EBS 미디어 기획 / 꿈결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나니, 공부가 되면서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활동들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아이가 일상생활 속에서 단순한 호기심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아는 것들이 많아지면서 호기심도 좀 더 고차원적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단순히 왜? 라는 호기심을 가지던 아이가 정확한 이유를 알고 싶어 하면서 도움이 될 책이 필요했다.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라니

교과서가 보이는 28가지 과학의 비밀!

 

아이들이 느끼는 다양한 호기심들.

대부분은 과학적인 것이 많다.

그 내용을 각 챕터에 나눠 자세하게 설명해놓은 책.

 

EBS 과학 땡Q.

 

책 속 내용들은 어른들이라도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이 많았다.

나는 특히나 아무 생각 없이 당연하다 느꼈던 건빵의 구멍에 비밀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건빵봉지 안에 들어있는 별사탕.

그 별사탕이 있는 이유는 티비에서 익숙하게 나온 이야기였다.

하지만 건빵의 구멍은 관련내용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저 과자의 디자인이라 생각했던 부분인데, 그 구멍으로 인해 건빵의 모양이 바뀔 것이라고는 생각조차 한 적이 없었다.

지금 내 앞에 놓인 과자의 디자인에도 우리가 모르는 과학적인 원리가 숨어있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또 하나.

뜨거운 물이 차가운 물보다 더 빨리 어는 이유.

내가 학교에 다닐 때 선생님이 알려주셨던 문제.

당시엔 이 문제가 난제라고 할 만큼 어려운 문제였다.

2000년 동안 난제였던 문제가 2013년 밝혀졌는데 내 주변에는 이 현상을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았다.

 

몰라도 되지만 궁금한 생활 속의 과학들.

내 주변에서 생겨나는 크고 작은 호기심들.

그 부분을 풀어줄 수 있는 책.

이 책을 통해 아주 당연하다 느낀 모습을 보고도 왜라는 질문을 하는 아이들로 자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