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사랑을 배운다
그림에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지 않아 좋았다.

아이를 키우면서 순간순간 위로받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그 느낌을 받았다.

틈틈이 생기는 시간에 읽기 좋게 짧게 나뉜 이야기라 더 좋았다.

다른 일 때문에 읽던 흐름이 깨져도 쉽게 다시 읽어졌다.

앞의 내용을 기억하지 않아도 되기에.

어디까지 읽었는지 몰라 다시 읽어도 되는 이야기이기에.

 

부족함 없이 자란다는 건

갚을 게 많다는 뜻이란다.

 

잔잔한 이야기.

어제 본 나의 모습이었고, 내일 다시 보게 될 나의 모습이었다.

너무 가까운 사이이기에 생각하지 못한 고마움.

그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다.

그저 평범한 이야기였는데 읽다보니 그건 평범함이 아니었다.

이것은 행복이고, 사랑이었다.

 

눈에 보이는 익숙한 모습이 그려진 그림.

그리고 그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너무나도 공감이 가는 이야기.

그림 속 주인공인 나는 느끼지 못한 그런 행복을 그려놓았다.

누군가는 알아주는구나, 나 아닌 사람들도 전부 이런 모습으로 살고 있구나 라는 생각.

조금은 답답하고, 조금은 힘들던 내 모습.

한발자국만 뒤에서 보면 이렇게 행복한 모습이구나 싶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피식 하고 터져 나오는 웃음을 멈출 수가 없었다.

 

할 일은 산더미고 또 그 이를 하려면

먹지 않고서는 버틸 수 없는데.

 

다이어트는 시작도 못 해 보고

끝나버렸다.

 

밥 힘으로 살아야지…….

다이어트는 무슨…….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그저 그 사실 하나로 위안을 얻는 느낌이었다.

 

나의 일상.

아이와 함께 하는 일상.

가족이 함께 하는 일상.

그 속에서 조금씩 변화하고 성숙해가는 우리의 모습.

이 책속에 가득 차 있었다.

일상에서 소소하게 느껴지는 행복.

그것을 알게 해준 책.

별것 아닌 이야기지만 별것이 되는 그런 이야기.

그런 이야기가 가득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