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퍼드 새벽 5시 반 - 평범한 스무 살, 스탠퍼드대 합격생이 되기까지
이나흔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모든 답은 내 안에 있다.

바로 ‘내 것’이 되는 진짜 공부법.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라면 진짜 공부라는 말에 눈길이 가기 마련이다.

그것도 스탠퍼드란다.

누구나가 들어도 아는 좋은 학교.

그런 학교에 합격생이 된 사람이라니.

그녀가 알려주는 공부비법이 궁금했다.

뭔가 내가 모르는 탁월한 방법이 따로 있는 것일까?

그녀만의 노하우를 알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에 읽게 되었다.

 

책을 모두 읽고 난 뒤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실천과 준비라고 말하고 싶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그녀가 말하는 공부방법이 어떤 것인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 방법을 그대로 실천했을 뿐이었는데 스탠퍼드에 합격을 한 것이다.

알지만 직접 해내지는 못하는 얄팍한 결심.

그것이 문제였던 것이다.

책을 읽으며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주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힘들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주눅 들기보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지금의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그 모습을 닮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책인 것 같았다.

그리고 그녀가 알려주는 정말 필요한 팁, 미국대학교 합격을 위한 팁.

우리나라와는 다른 부분이 많기에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될 부분이 많았다.

특히나 미리 준비해야하고 시간을 많이 소비해야하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시험관련 팁.

이 부분은 꼭 미국대학이 아니라도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팁이었다.

 

마지막에 나오는 사진을 보며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녀에게는 일상이겠지만 누군가에는 로망이 되는 현실.

이 책을 읽으면 그녀의 공부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녀의 모습을 보며 조금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도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은 주위 환경과 외부가 아닌

자신의 생각과 행동으로 이루어지고

‘나 자신’에게 집중할 때 결국 원하는 것을 이룬다!

 

그녀의 말처럼 공부에 자극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