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미스터리 식당 Q
EBS <미스터리 식당 Q> 제작팀 지음, 안재형 감수, EBS 미디어 기획 / 꿈결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요리 속에 미스터리한 과학이?

 

아이들을 키우며 딱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주 사소하지만 그 속에 우리가 모르는 과학이 많이 숨어있는 음식들.

특히나 밥을 먹다말고 물어보는 의외의 호기심어린 질문에 답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관련 내용을 공부한 후에 해먹는 음식은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애피타이저, 메인요리, 디저트, 사이드요리, 음료의 순서로 나뉜 다양한 요리법과 관련된 과학적인 이론들.

아주 단순하게 음식을 하는 것이 아닌 색다른 방법으로 만드는 음식이기에 아이는 더 궁금해 했다.

호기심어린 내용을 만화를 통해 미리 알려주고 시작되는 음식을 만드는 과정.

그 후 관련된 과학 상식을 알려주는 형태라 요리하나를 하면서 깨닫게 되는 과학적 상식이 하나씩 늘어나는 즐거운 시간.

관련된 내용을 쉽고 재미있는 그림과 사진을 통해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에게 설명을 해주기도 좋았다.

특히나 쉬운 요리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다.

요리와 관련된 공부를 할 때는 뒤처리가 힘든 경우가 많아 엄두가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요리로 배우는 과학의 맛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이렇게 공부를 하며 먹는 요리는 더 맛있고 더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았다.

몸으로 익힌 과학지식.

요리하는 재미와 함께 알게 된 다양한 과학적 이론은 아이의 호기심을 키우고 스스로 알아가는 재미를 알게 해 줄 것 같다.

집에서 엄마와 함께 하는 과학 공부와 요리 만들기.

1석2조의 효과가 있을 것 같은 재미있는 요리과학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