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그림 찾기 내 아이의 잠자는 뇌를 깨워라!
윤영화 엮음 / 좋은친구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노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에는 아이의 두뇌향상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던 아이가 푸는 다양한 퀴즈들은 아이의 두뇌향상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나는 아이와 자주 하는 놀이가 몇 가지 있다.

숨은그림찾기나 퀴즈 같은 것들.

일반적으로 시중에 나온 아이들의 책은 그 두께가 그리 두껍지 않다.

그래서 한권을 푸는데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다.

그리고 주로 한두가지 종류들뿐이다.

그래서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내 아이의 잠자는 뇌를 깨워라.

상상력을 발휘하여 재미있게 풀다보면

두뇌개발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표지에 적힌 아주 친절한 안내사항.

아이를 위한 퀴즈 책을 종종 풀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한권에 모두 모아둔 책은 찾기가 힘들었다.

거기다 그 양도 꽤 많아보였다.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점잇기.

컬러퍼즐.

다양한 퀴즈.

 

컬러풀하게 그려진 그림 사이에서 서로 다른 부분, 숨은 그림도 찾아보았다.

그리고는 양쪽을 나눠 시합을 해보기도 했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것은 미로 찾기.

아이의 수준에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려운 것이 많아 잠시 쉬고 있던 부분이었는데 이 책속에는 적당히 어려운 미로들이 가득했다.

아이도 오랜만에 하는 미로가 재미있는듯했다.

마지막에 나오는 컬러퍼즐은 꼭 어릴 적 아이큐 테스트 같은 느낌이었다.

공간지각능력향상에 좋아 보이는 문제들이 가득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수준에 맞는 놀이 책을 찾기가 힘들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아이에게 딱 맞아보였다.

너무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난이도라 아이가 오래 책을 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컬러풀하고 귀여운 그림체 덕분에 아이의 흥미도 올라가는 느낌이었다.

장거리를 이동해야하는 여행을 갈 때, 특히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