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무기가 되는 수학 초능력 : 미적분 편 일상의 무기가 되는 수학 초능력
오오가미 다케히코 지음, 이인호 옮김 / 북라이프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과목이다.

하지만 학교를 졸업함과 동시에 직업적으로 접하는 사람들 빼고는 접하기 힘들다.

그런 요즘 수학과 관련된 재미있는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번 책, 일상의 무기가 되는 수학초능력은 두껍지 않은 책이라 더욱 쉽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었다.

 

이번 미적분편은 특히나 관심이 가던 분야였다.

일상생활에서 더하기빼기곱하기나누기같은 사칙연산을 제외하고는 확률이나 미적분이 가장 많이 쓰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적분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참 많은 곳에서, 곳곳에 숨어있는 미적분.

그렇기에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다.

 

학교에서 배우던 미적분은 시험을 위한 미적분이었다면 이 책 속의 미적분은 왜 미적분을 알아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었다.

학교에 다닐 때 꽤 많은 수포자들이 나오게 된 부분, 미적분.

이 책을 읽으며 일찍 이런 책을 접할 기회를 학생들에게 준다면 수포자가 줄어들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우리가 외우는 수많은 공식들은 적분과 미분을 통해 나온 것이 많기에 다른 어떤 것 보다 더 배워두어야 할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책은 교과서로 배우는 수학책에 비해 그림이 많았다.

실제로 수학책에도 그림이 많지만 대부분이 그래프와 같이 문제를 위한 그림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미적분을 통해 알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 주면서 실생활에 어찌 사용되는지 알려주는 그림이 더 많았다.

그리고 외우고 문제 푸는 형식이 아니었다.

우리가 외우고 있는 수식이 나오게 되는 기본적인 내용부터 설명을 해주는 방식이라 딱딱한 수학책에 비해 읽을 것도 많았고, 쉽게 읽어졌다.

 

수학이라는 과목을 공부하는데 앞서 미리 읽어보면 좋을 책.

그래서 중학생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