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3
레커사 엮음,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아이들이 자동차와 공룡에 빠져있다가 그 다음단계로 빠져드는 것이 바로 우주이다.

집에 쌓이고 쌓인 자동차 장난감과 공룡 책을 치우고 나니 다시금 쌓이게 되는 우주에 관한 책들.

하지만 우주는 분야가 분야인 만큼 아이들이 접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다양한 책들을 보았지만 글이 너무 많거나 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난해한 설명이 많았다.

최강왕 시리즈에서 우주에 관한 책이 나왔다니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주는 어떤 곳인지, 우주의 신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는 책.

교과서에서 본 사진과 관련 내용들이 가득한 책이라 일단 마음에 들었다.

각 행성들의 정보를 알려주는 이론적인 부분이 제일 처음 나와 있었다.

우주의 기초가 되는 부분이라 미리 알고 있던 부분도 있었지만 다른 행성과 비교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우주의 기본 지식을 아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 다음에 나오는 부분은 우주의 신비.

이 부분은 아이가 평소에 궁금해 했던 내용도 있었기에 내가 더 궁금했다.

공부를 하며 궁금했던 부분이지만 시험에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더 자세히 공부해보지는 못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어렵게 생각하면 답 또한 어렵다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강왕책에서는 그림이나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 놓았기에 아이가 이해하기에 쉬워보였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하도록 그림설명이 곁들여진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은 우주정거장에 가는 꿈을 꾸는 아이에게 가장 행복한 상상을 하게 만들어주었다.

우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호기심을 한 번에 해결해주었다.

아이가 가지는 여러 질문에 답을 하려면 많은 자료를 찾아야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각 분야별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주는 최강왕시리즈가 있어서 아이의 독서습관과 함께 궁금증까지 해결해 줄 수 있었다.

우주에 관한 호기심이 넘쳐나는 시기에 아이에게 선물해주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