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만이 뽑은 에어프라이어 맛보장 요리 - 요리 만능키 에어프라이어로 새로운 키친 라이프 시작 700만이 뽑은 요리
만개의 레시피 지음 / 만개의레시피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

주부가 되고 나서 가장 고민하는 것이 저녁반찬이다.

다양한 재료로 매일 새로운 요리를 만들고 싶지만 초보 주부에게 가장 힘든 일이다.

특히나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어 요리하는 일이 더 힘들어지고 있다.

그렇기에 불을 직접사용하지 않는 에어프라이어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해먹던 것만 계속 해먹게 되는 상황이 생긴다.

다양한 레시피가 필요하지만 찾아보기가 번거롭고 처음 써보는 기계이다 보니 실패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에어프라이어 전용 요리책.

이번 만개의 레시피에서 나온 요리책 역시 에어프라이어 전문 책이다.

익숙하게 해먹던 에어프라이어전용요리가 아닌 색다른 요리법이 많아 아주 흥미로웠다.

 

레시피를 알려주기 전에 에어프라이어의 간략한 특징과 청소법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었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면 사용설명서에 나와 있는 부분이지만 잘 읽지 않고 넘어가기 쉬운 부분이다.

본격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꼭 읽어봐야 할 부분이라 생각한다.

 

레시피는 술안주 야식, 특별한 반찬, 다이어트 요리, 빵 요리, 럭셔리 요리, 아이 간식, 시판제품 요리로 나뉘어 있었다.

 

나의 경우 주로 시판제품을 데워먹거나 치킨, 감자튀김, 김 굽기 정도로 사용하고 있었기에 이렇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할 것이라 예상을 하지 못했다.

특히나 관심이 갔던 부분은 튀김요리.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튀김을 하는 경우 그 바삭함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이미 튀겨져 냉동된 제품의 경우 갓 만든 것처럼 바삭하게 요리가 되지만 생으로 튀기는 경우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기 때문이다.

기름이 많은 재료가 적은 재료를 구분해 기름을 사용하도록 알려주고 있었고, 각 요리마다 사용해야하는 온도와 시간을 알려주었다.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시간.

가스 불을 사용하는 요리와는 달리 에어프라이어를 돌려놓은 뒤 다른 일을 할 수 있기에 시간 배분하는 것이 중요했다.

각 요리별로 대략적인 조리 시간을 알려주고 있어 저녁준비 시간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 좋았다.

 



생각보다 더 많은 요리를 해먹을 수 있는 조리기구 에어프라이어.

이미 많은 사람들에 인정받은 레시피만 모아 낸 책이기에 더 믿음이 갔다.

그동안 종종 실패했던 감자튀김 역시 책 속의 팁을 참고해 만들어보니 금방 성공.

아이들 간식을 준비하다보면 GMO나 설탕범벅인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의 레시피를 참고하면 간단하고 쉽게 해줄 간식거리가 많아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