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한자 사전 신비 호기심 쑥쑥 1
김시연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가 한글을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고민이 생겼다.

우리나라 글자인 한글은 많은 부분이 한자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이제 갓 한글공부에 재미를 붙인 아이에게 어려운 한자까지 공부하자고 하기에는 너무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한자를 생각해보면 대략적인 뜻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선택이 아닌 필수.

한자를 배워 좀 더 다양한 의미의 글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이 친다는 한자급수시험문제집을 한권 보았다.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놀랄 정도였다.

하나씩 천천히 할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보니 아이들이 흥미 있어 하는 만화위주로 보게 되었다.

만화를 보며 배울 수 있는 한자공부.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하는 한자공부.

자연스레 고르게 된 책이 바로 신비아파트 한자사전이었다.

 

커다랗게 적힌 한자.

7,8급 한자시험을 위한 내용이라 그리 어렵지도 않았다.

처음 접하는 한자 책으로 괜찮아 보이는 느낌.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신비가 나와서 간략한 설명을 해주고, 한자와 관련된 간단한 단어를 설명해주는 방식.

자연, 인체, 수 방향, 인물 가족, 생활, 장소같이 비슷한 글자를 묶어놓아서 아이와 미리 관련 단어 몇 개 생각해보고 한자로 알아보기 좋았다.

책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걱정했는데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

부록으로 나와 있는 한자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보며 직접 찾아보기도 하고.

숫자를 적어놓은 부분을 공부하며 한글 한자 영어로 말해보기도 하고.

한자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한자공부를 시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은 책.

 

어떤 이들은 한자보다 영어가 더 중요하다고 말을 한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글자의 대부분이 한자로 만들어졌기에 한자는 필수라는 생각이 든다.

기본적인 것만 알아두어도 한글 독해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한자.

신비아파트 한자사전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