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영어 리얼 패턴
edu TV 언어교육연구소 지음 / 보고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참 익숙한 영어패턴인데 입 밖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영어로 적힌 글을 보면 바로 아, 이 패턴하면서 해석을 할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 참 힘들다.

이번 10분 영어 리얼 패턴은 책장을 넘기자마자 ‘참 익숙한 숙어들이네‘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고등학교 문법시간에 수업이 외우고 밑줄 긋고, 해석했던 패턴들.

‘내가 아는 것이 이렇게 많았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이 많은 것을 알면서도 쓰지 못한다는 사실에 조금은 실망감도 들었다.

총 60개의 콘텐츠를 마치고 나면 이 숙어 전부를 입에서 술술 내뱉을 수 있는 경지에 오르게 될까?

차례에 빽빽이 들어찬 패턴들이 조금은 많은 듯 보였다.

하지만 책을 한 장 더 넘기고 그 걱정은 사라졌다.

책자체도 그리 두껍지 않은데 페이지 한 장 한 장마다 여백이 참 많았다.

영어 공부를 하면서 불만이었던 것 중 하나가 왜 이렇게 글자가 많을까라는 부분이었다.

누가 봐도 공부라는 느낌의 영어.

그것도 너무 빽빽해서 보는 것만으로도 진이 빠지는 영어.

그런 영어가 아니었기에 피식 웃음이 났다.

 

좀 쉬는 것이 좋겠어.

이 간단한 문장을 영작하려면 참 많은 생각을 해야 한다.

쉬는 것, rest.

좀? some인가…….

하나하나 단어를 생각하고 영작을 하자니 참 긴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패턴 하나를 찾으면 쉽게 해결이 된다.

그 패턴을 위주로 쉬운 문장 몇 개를 영작해보고 나니 비슷한 유형의 문장은 쉽게 입 밖으로 나온다.

어렵지 않게 반복되는 형태로 쉽게 패턴을 이해하고 넘어가는 형식.

이 책으로 가볍게 하루 하나씩 패턴을 외우며 공부한다면 두 달 만에 웬만한 문장은 말을 할 수 있을 듯 보였다.

그 패턴이 어렵지 않고, 우리가 익히 외우고 쓰던 것들이라 더더욱 그런 느낌이 들었다.

영어로 말한다는 것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았는지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었다.

 

영어공부를 많이 했는데 아직도 말하는 것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꼭 한번 공부해보았으면 한다.

이 책 덕분에 내가 이미 아는 정보를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