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강 108 -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선
윤재진 외 지음 / 꽃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터넷을 뒤지다보면 꼭 가봐야 할 곳이 참 많다.

좁디좁은 우리나라라지만 돌아봐야 할 장소는 차고 넘친다.

그런 장소를 소개해주는 책들은 많지만 거의 똑같은 형태의 설명들뿐이다.

가보지 않아도 가본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여행 책은 없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표지부터 다른 느낌이 물씬 풍겼다.

10명의 사진작가들이 추천한 108곳.

강원도 여행 추천도서.

 

이 책이 신선했던 이유는 사진이었다.

사진작가들이 추천한 곳이라는 설명을 보니 이해가 갔다.

하나의 사진 작품집을 보는 느낌의 여행서.

그리고 사람냄새 나는 장소에 대한 설명.

보통 여행서는 장소에 대한 설명이 객관적인 내용위주로 나와 있다.

주소나 입장료, 장소에 대한 설명 적당한 크기의 사진 두어 장.

하지만 이 책은 달랐다.

페이지 가득한 사진.

그리고 작가의 주관이 가득한 사진 속 장소에 대한 설명.

 

이 책이 다른 책과 또 다른 점은 추천 장소가 다르다는 것.

보통 여행책자에 나오는 여행 추천지는 큼직한 장소를 알려준다.

박물관이나 쇼핑몰, 재래시장이나 수목원 같은 장소.

하지만 이 책에서의 추천지는 어느 절의 나무, 어느 산의 바위, 어느 마을의 폭포, 어느 산의 꽃이다.

처음 책을 펼쳐 보고는 조금 당황스러울 정도였다.

하지만 책 속의 사진을 보고 있으니 이런 힐링여행도 참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

소소하게 작은 것들을 보며 즐기는 여행.

 

여행의 주제를 바꿔 이런 포인트만 돌아보는 여행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이 북적이는 유명한 장소만 돌아보는 여행이 지겨워졌다면 한번쯤 자연을 돌아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