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리움 이야기 - 꽃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권미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지인의 집에 갔을 때 본 하바리움.

지인도 선물을 받은 거라 정확한 명칭을 모르고 있었다.

그렇게 스쳐지나간 하바리움을 어떤 잡지책에서 보았다.

금방 시들고 예쁨이 줄어들어 가는 꽃.

하지만 하바리움은 아니었다.

그 색깔 그대로.

처음 보았던 아름다움이 간직되는 하바리움.

보자마자 나는 매력에 빠져버렸던 것 같다.

 

처음에는 단순히 물에 담긴 꽃이 저렇게 보관이 되는 것인가 하는 의문만 생겼다.

하지만 느낌이 물과는 달랐고, 전용 용액이 있다는 것을 알고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내 마음가는대로 만들 수 있는 작품.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고, 대단한 손재주가 필요 없는 취미생활이라는 느낌.

단순하게 생각하면 아주 쉬운 작업이지만 분명 노하우가 있을 것이 분명한 작업.

그렇게 접하게 된 책, 하바리움 이야기.

 

하바리움 이야기.

꽃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개인적으로 꽃을 좋아하기에 하바리움이 더 눈에 들어온 것 같다.

화분에 심어놓고 보는 꽃도 한 계절을 채 살아있지 못한다.

더욱이 그 꽃을 꺾어 화병에 꽂아두면 일주일을 채 넘기지 못한다.

하지만 하바리움으로 만들어두면 영원히 그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하바리움이 무엇인지, 만드는데 필요한 도구와 재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고 시작한다.

하바리움 소품 만들기, 하바리움 포장하기, 프리저브드 플라워/드라이플라워 만들기 과정으로 알려주고 있었다.

개인적으로 프리저브드 플라워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 도움이 되었다.

지은이가 쓰는 팁이라든지, 만들 때 주의해야 되는 점 같은 것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초보자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특히나 책의 마지막에는 포장할 때 쓰면 좋을 예쁜 글이 들어간 스티커도 포함되어 있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주변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하바리움.

집안에 하나쯤 두면 분위기가 화사하게 살아날 것 같은 하바리움.

나만의 꽃 수족관.

하바리움을 만들어보고 싶은 초보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