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아이엘츠 기출 보카 IELTS VOCA - 기출 빅데이터로 전과목 필수 어휘를 한방에 해결! 과목별 특성에 최적화된 학습, 이것이 진짜 아이엘츠 보카 학습서! 시원스쿨랩 빅아이엘츠 스타트
황준영.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시험이 그러하겠지만 언어의 경우 가장 기본이 되는 어휘가 가장 중요하다.

어휘면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니냐고 하지만 시험을 쳐보면 시험마다 자주 나오는 어휘가 다르다.

어휘의 경우 하나의 단어가 하나의 뜻만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드물다.

문맥상 다양한 의미로 생각해야 하기에 언어 시험의 경우 자주 나오는 어휘를 알아놓는 것만큼 고득점에 빨리 도달하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새로 관심을 가지게 된 아이엘츠.

우리는 비영어권 국가이기에 유학을 준비하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것을 보았다.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

네 부분을 모두 공부해야하기에 어렵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듣고 읽고 쓰고 말하는 능력을 키우기에는 이만한 시험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학시험의 경우 유명한 출판사들이 많이 있다.

다양한 책들을 공부해 본 결과, 시원스쿨의 책이 나에게 조금 더 맞는 느낌이라 선택하게 되었다.

 

빅아이엘츠 기출 VOCA.

과목별 특성에 최적화된 학습

이것이 진짜 아이엘츠 보카 학습서.

 

빅아이엘츠는 시원스쿨에서 기출 빅데이터로 전 과목 필수 어휘를 정리한 책이다.

보카 책이기에 조금 딱딱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전반적인 아이엘츠 설명을 해준 뒤 바로 나오는 VOCA부분.

하루 30개 정도.

단어와 발음기호, 그리고 뜻.

간단하게 설명되어진 단어 아래에 어원으로 쉽게 아는 방법이라든지, 출제 포인트, 그리고 기출어휘를 정리해둔 방식이었다.

특히나 기출어휘의 경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 보였다.

그리고 특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하루 암기량이 끝나고 나면 나오는 Vocabulary Expansion.

특정분야의 관련 어휘를 정리해둔 부분이었는데, 아이엘츠의 경우 특정 주제로 이야기하는 부분이 많기에 따로 정리할 필요성을 느끼던 부분이었다.

이렇게 한 부분씩 나누어 정리되어 있으니 따로 공부하기에도 좋았다.

 

나는 아이엘츠에서는 아주 초보단계이기 때문에 쉽게 VOCA를 정리할 필요성이 있었는데 그 부분에서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학을 준비하며 아이엘츠를 시작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VOCA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