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 분석 및 활용 - 무료 동영상강의 제공 멘토의 한 수
장효선 지음 / 성안당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증의 엑셀.

아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에 자료정리에 탁월한 활용도를 뽐내는 엑셀.

수치만 입력해놓으면 간단한 서식으로 모든 자료를 계산해내고 정리해 낼 수 있기에 알아두기만 하면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그 기능이 다양하기에 공부할 것 또한 많은 영역이 엑셀이라는 부분이다.

일상생활을 하다가도 한 번씩 정리할 자료가 있을 때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공부할 필요성을 느끼곤 했었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기능을 좀 더 체계적으로 쓰기위한 공부.

 

회사에서 칭찬받는 엑셀 전무가 양성을 위한 책.

멘토의 한수.

 

성안당이라는 출판사이기에 더 믿고 선택할 수 있었다.

 

책은 한마디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했다.

내용자체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여유 공간도 충분했다.

책 속이 너무 화려하지 않아 좋았고, 실습문제 부분이 있어 내가 공부한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나 멘토의 한수라는 타이틀로 간단하게 정리된 부분이 있어 한눈에 알아보기 쉬웠다.

전체적으로 서술형설명이면 공부할 때 조금 답답한 느낌을 받곤 했는데, 이번 책의 경우 적당하게 나누어진 형태로 칸을 통해 내용을 구분해 설명하고 있었다.

한눈에 보기에도 딱딱한 공부라는 느낌 없이 편하게 보면 되는 느낌이라 가볍게 엑셀공부에 도전해보는 사람들이 보기 편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엑셀이라는 특성상 많은 표가 나와 있었다.

꼼꼼하게 설명된 부분을 읽고 직접 연습해보며 공부하기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크게 부담감 없이 공부할 수 있는 느낌.

 

특히나 네이버 카페를 통해 동영상강의도 볼 수 있었고, 공부하며 모르는 부분을 문의할 수도 있었다.

이런 책들을 공부하며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 바로 문의를 할 수 없다는 것이었는데 카페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생각보다 더 많은 기능이 있는 엑셀.

꼭 회사를 다니며 자료정리를 할 일이 없는 사람들이라도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 중 하나가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