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민지영 외 지음 / 길벗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딱히 배울 필요성은 못 느끼지만 배우고 나면 써먹을 데가 많은 것.

바로 포토샵이 아닌가 싶다.

배우고 나면 생각보다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요긴하게 쓸 곳이 많다.

예전에 간단한 사진 편집을 하고 싶어서 필요한 기능만 배웠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픈 마음이 들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일러스트레이터.

내가 진짜 원하는 작업을 하려면 이것을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고르게 된 책.

무작정 따라 하기.

그래픽 1위 판매량을 자랑하는 길벗의 책이기에 아무 의심조차 없이 바로 선택하게 되었다.

 

포토샵을 비롯한 많은 프로그램들을 가장 잘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단축키.

책의 첫 장을 넘기고 바로 웃음이 나왔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단축키를 알려주는 그림 한 장.

키보드에 빼곡히 적힌 기능별 단축키.

익숙해진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항상 손에 쉽게 익지 않았는데 눈으로 한 번에 정리하고 나니 내 속이 다 시원한 느낌이었다.

특히나 일러스트레이터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이 단축키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포토샵의 경우 가장 많이 쓰는 것이 바로 색감보정일 것이다.

특히나 요즘 연예인들의 홈마 사진을 보면 가히 신의 손이라 불릴 만큼 엄청난 편집솜씨를 지닌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서 어떤 것이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빠져 그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는 사람들이 대단하다 여겨진다.

얼마 전 거의 얼굴이 보이지 않을 만큼 어둡게 찍힌 사진을 아주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살려낸 사진을 보고 자극을 받았다.

그래서 특히나 사진 색상 보정부분을 자세히 보게 되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나와 있는 사진 예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된 페이지까지.

그냥 쓰윽 훑으며 예제 따라 해보기만 했을 뿐인데도 쉽게 정리되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터.

인터넷에 나와 있는 자료를 보며 공부했을 때는 조금 정리가 안 되는 느낌이었는데 깔끔하게 정리된 예제를 가지고 따라하니 생각보다 쉽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깔끔하게 칸의 형태로 정리된 방법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한눈에 보기 쉽게, 어떤 순서로 클릭해 가야하는 지를 알려주고 있는 설명사진도 마음에 들었다.

이 책 한권이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별책처럼 구성된 CC의 새로운 기능을 알려주는 소책자.

현재 내가 가진 포토샵은 CC가 아니라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후에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다.

 

다른 포토샵 책보다 얇지만 더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는 책.

이 한권이면 기초부터 심화작업까지 마스터할 수 있을 것 같다.

실무에 포토샵을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