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 내 피부에 딱 맞춰 디자인한 핸드메이드 비누
권경미(미휴) 지음 / 비타북스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비누.
요즘엔 천연비누가 뜨고 있다.
나 역시 아이의 몸에 물 사마귀가 생기면서 알게 되었다.
율무비누를 판매한다는 것.
개개인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드는 천연비누.
시중의 비누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목적에 맞게 천연재료를 이용한 비누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나 요즘엔 재료를 구하기 쉬워져 개인이 배워서 만드는 경우도 많이 보았다.
나 역시 아이를 낳고 산후조리원에 있을 때, 조리원 특강 수업으로 만들어본 적이 있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모유비누를 만들어 보았었는데 시중의 비누보다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느낌이었다.
조금 무른 느낌은 있지만 비누를 사용하고 나서도 그리 건조해지지 않아서 좋다는 느낌이었다.
나도 한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에 찾아본 비누 만들기 책.
미휴의 디자인 천연 비누책은 초보자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비누 만들기를 알려주고 있었다.
천연비누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두어야 할 용어, 도구, 재료에 대한 설명까지.
특히나 들어가는 천연 첨가물에 관한 설명은 초보인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나오는 비누의 디자인.
액화된 비누이기에 굳기 전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었는데 신기한 것이 많았다.
비누라는 기본적인 모습그대로 사용할 수 도 있겠지만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는 장식품으로 쓰기에도 충분해보였다.
특히나 다양한 그림의 형태로 보이는 비누는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주기에도 좋아보였다.
군데군데 비누를 만들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팁 부분 역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비누 만들기를 처음 접해보면 분명 실력차이가 날 것인데 이런 팁은 숙달 된 뒤에나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나에게 딱 맞는 비누를 찾기 힘든 사람.
특수한 성분을 넣어 미백이나 여드름 아토피에 좋은 비누를 만들어보고 싶은 사람.
지인들에게 줄 간단한 선물을 만들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는 사람.
무엇인가 도움이 될 만한 것을 배우고 싶은 사람.
이런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책.
미휴의 디자인 천연비누.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