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ㅣ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들이 언어를 배우는 그대로 배우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하지만 나와 같이 어른이 된 이후에 그런 식으로 배우는 것은 무리가 있다.
내가 틀린 말을 했을 때 교정을 해줄 사람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지만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이미 머릿속에 들어간 잘못된 이론들이 엉켜 더 이상 진도가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알게 된 차선책은 어린이들이 보는 만화영화나 쉬운 미국 드라마를 보고 공부하는 방법이다.
유창한 영어실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방탄소년단의 RM.
그가 영어를 배운 방법이 미드시청이었다.
누군가가 성공한 방법을 직접 눈앞에서 보고나니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라 비슷한 방법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을 올리기도 한다.
나 역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에 호기심을 가졌었다.
대학교에 다니던 시절, 그와 비슷한 방법으로 공부한 적이 있지만 그 때는 실패했었다.
보기편한 참고도서가 없기도 했고, 은어가 나오면서 공부하기가 더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쉬운 애니메이션에 도전해 보고 싶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책.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
일단 전체영상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컬러로 깔끔하게 정리된 책이 마음에 들었다.
일부 책들의 경우, 영상이 있긴 하지만 그 내용 중 일부만 편집해서 쓰는 경우가 많았다.
내가 궁금한 부분은 이 부분인데 빠져있는 경우가 많아 공부하다보면 은근 신경이 쓰였다.
책을 사놓고도 따로 공부할 부분을 찾는 일은 없어야 했기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것이 문법 패턴부분.
공부를 하다보면 쉽게 혼동할 수 있는 부분을 콕 집어서 정리해 놓은 부분.
문법적인 내용을 설명부터 해준 뒤 간단히 단어도 짚어주고, 비슷한 문법을 가진 부분을 공부해 볼 수 있도록 정리해 두었다.
특히나 이 부분을 그냥 정리한 것이 아니라 영상의 어느 부분에서 나오는지 시간까지 적어주었다.
처음 공부할 때는 영상 속 발음만 듣고는 정확하게 리스닝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친절하게 표시해준 부분 덕분에 여러 번 반복해서 내용을 들으며 공부할 수 있었다.
그 뒤 나오는 100번 듣고 말하기.
자막 없이 1회.
한글 자막 1회
책의 빈칸 받아쓰기 20회
영어 자막 보고 따라 말하기 50회
자막 없이 들리는 대로 따라 말하기 40회
아주 재미있는 앨리스지만 이정도면 지겨워서라도 전부 알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 정도.
공부하기 좋은 방식으로 해석과 함께 정리된 앨리스의 영어 대사들.
영상을 보고 있으니 멍하게 영상만을 보고 있다는 느낌이었는데 어느 순간 툭 튀는 듯 들리는 영어 단어들.
‘이 책을 통해 10번 20번 보고나면 이 영상속 내용은 내가 다 알게 되는 것이겠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종이자체도 찢어지지 않게 코팅된 종이라 100번을 넘겨봐도 괜찮을 것 같았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은 영어 책.
흥미로운 영상과 함께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누구나가 아는 방법이지만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혼자서 하기엔 벅찬 부분을 뒷받침해주는 책이기에 다양한 방법의 영어공부를 하면서 실패했던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