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와 골반 - 평생 몸이 살아나는 여성 골반 건강법
카타야마 요지로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평생 몸이 살아나는 여성 골반 건강법.

골반 균형은 여자 몸 전체의 균형.

 

나는 아이를 낳고 마사지를 받으며 항상 듣는 말이 있다.

“골반이 비틀어 졌어요.”라는 말.

안 좋은 자세가 굳어졌고, 책상에 오래 앉아 공부를 해야 하는 우리나라 사람 중, 골반이나 척추가 비틀어지지 않은 사람이 몇이나 될까?

더 심해지지만 않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를 낳고 보니 안좋은 부분이 더 심하게 아파왔다.

하루는 아이를 눕혀놓고 일어서니 허리를 펼 수가 없었다.

윽 소리가 날만큼 아픈 허리.

그리고 골반이 빠질 것 같은 통증.

아이가 있으니 쉽게 병원을 가기도 힘들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병원을 다니고 드문드문 찾아오는 통증의 횟수가 줄어 들고나니 또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다.

그러다 눈에 들어 온 책.

 

여자와 골반.

 

사춘기부터 노년기까지

여성의 평생 건강 비결은

몸 전체와 연동하는 골반에 있다!

 

골반 정체운동으로 변화할 수 있다고 한다.

정체운동이 뭐지?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손을 이용한 민간요법이라는 정체.

처음 듣는 말이라 생소했지만 카이로프랙틱이라는 말을 듣고 나니 이해가 갔다.

근육의 교정을 통해 몸의 균형을 도모하는 일.

일본에서는 정체사라는 직업이 있을 정도라 하니 꽤나 많은 사람이 골반 정체운동으로 효과를 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프롤로그에 나오는 말.

골반의 미묘한 움직임.

나는 골반이 움직인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기에 작가의 이 말이 충격이었다.

골반은 뼈인데 어떻게 움직인 다는 것이지?

 

골반은 이완과 수축을 하면서 몸 전체의 균형상태가 순조롭게 변화해나라 수 있게끔 움직인다.

 

이 말을 읽고 나니 아..하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여자들은 이 말이 무엇인지 알 것이다.

여자의 생리주기에 따른 변화.

특히나 자궁과 가까운 골반이기에 그 영향이 클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변화하는 골반이기에 움직인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더 정확하게 느껴졌다.

 

책 내용 중 특히나 관심이 있었던 부분은 생리와 자궁, 그리고 골반이었다.

생리통이 심한 나이기에 그 영향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나 골반상태가 생리통에 영향을 준다는 말이 있었다.

여자라면 궁금해 할 부분에 대한 내용이 많았다.

내가 궁금해 한 생리통 부분도 그렇지만 섹스나 임신 출산에 관한 부분도 있었다.

특히나 나이대가 있는 여자들이라면 갱년기나 노화에 관한 부분도 관심이 많을 듯 한데 그 부분에 관한 내용도 있었다.

전체적으로 여자라면 한번쯤 읽어보았으면 하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이 책에서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Q&A부분이었다.

내가 그동안 궁금해 했던 부분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 이외의 이유도 있었다.

그리고 그런 부분에 필요한 운동법을 소개하고 있었다.

 

크게 기대하지 않고 읽은 책인데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특히나 뼈의 건강은 골밀도 정도만 생각하던 나이기에 이 책을 통해 뼈 자체의 건강도 생각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 몸의 건강을 조금 더 신경쓰는 방법을 알게해준 책.

의외의 지식을 많이 얻어가게 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