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 베트남어 입문자를 위한 말하기 중심의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 GO! 독학 시리즈
윤선애.시원스쿨 베트남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다낭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여행을 준비하며 카페와 책을 통해 다낭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베트남의 경우 우리에게는 생소한 언어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어를 배우기보다는 어플을 사용해서 의사소통 하는 경우가 많았다.

나도 간단한 의사소통 정도만 알아가야지 하고 여행영어를 알아보던 중, 이왕 하는 것 여행위주보다 베트남어 자체를 공부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게 공부를 하고자 생각하고 나니 베트남어 책이 너무 많다는 것이 문제였다.

 

영어나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

이런 종류의 언어는 우리에게 조금은 익숙한 언어들이다.

영어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학교에서 꾸준히 배우던 분야이고, 다른 언어는 제2외국어로 학교에서 배운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베트남어는 조금은 생소한 분야이기에 책을 고르는 데서부터 문제가 생겼다.

책을 넘겨보아도 어떤 것이 좋은 것인지, 어디부터 시작해야하는 것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 잘 되어있는 책을 고르는 것이 중요했다.

나는 익히 시원스쿨의 입문서들이 잘 맞았기에 이번에도 시원스쿨의 책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원어민 성우가 녹음한 MP3파일.

핵심만 콕콕 짚어 주는 저자 직강 무료 동영상 강의.

이것만 알면 기초는 걱정 없는 단어장.

중요한 문장만 쏙쏙 쓰기 노트.

 

입문자들의 경우 기초부터 시작하는 것이기에 이런 것들이 중요했다.

특히나 혼자 하는 공부이기에 너무 어려우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펼친 순간 우리 아이가 하고 있는 영어 공부 책이 떠올랐다.

적절하게 섞인 글과 그림.

그리고 도표들.

한 챕터가 그리 길지 않아 하루하루 분량조절하기도 쉽다는 느낌이었다.

 

기본 베트남어를 끝내고 나면 여행베트남어를 익혀보려 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느낌이다.

특히나 원어민 성우의 목소리로 녹음된 파일은 발음이나 억양을 익히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다.

여행하기에 앞서 기본적인 언어를 조금이나마 배워서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