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로직아트 : 초급 (스프링) 로직아트
컨셉티즈 퍼즐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면서 좋아지는 IQ와 AQ

 

멍하니 보내는 시간이 아까워 뭐라도 해보자하는 맘으로 스토구나 퀴즈 책을 이용했었다.

하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

하나의 문제를 풀고 나면 결과물이 없다는 느낌이 들었다.

뭔가 근사한 결과물이 나오는 퀴즈 책은 없을까?

그러던 중 외국 잡지에서 보게 된 로직아트.

처음 아주 초보적인 문제를 접하고 쉽게 풀어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흥미가 생겼었다.

조금은 생소했지만 원리만 알면 아주 쉽게 시작해 볼 수 있는 로직아트.

스토구와 비슷한 원리지만 룰은 다른 방식의 또 다른 게임.

 

블랙 로직아트와 컬러 로직아트.

두 종류의 책이 나왔다.

블랙 로직아트가 조금 더 쉬워보였다.

하지만 더 예쁜 결과물을 원했기에 선택한 것은 컬러 로직아트.

욕심을 내서 중급단계를 해보고 싶었지만 아직은 룰이 익숙지 않아 선택한 초급.

절대 절대 초급도 쉽지 않다고 미리 말해두고 싶다.

처음 책을 받고 로직아트의 완성 본을 보았을 때, 이걸 과연 틀리지 않고 할 수 있을까 싶었다.

하지만 초급의 별 하나짜리를 해보고서는 금방자신감을 되찾았다.

생각보다 예쁜 모습의 결과물이 나오니 흥미도 높아졌다.

하지만 별 두 개짜리로 넘어가면서는 자꾸 틀리기 시작했다.

자신감 상실.

초급이 이정도면 중급은 어느 정도란 말인가.

그렇지만 틀리면서도 잠시 뒤 다시 책을 펼치고 색연필을 잡게 되는 매력이 가득한 로직아트.

자꾸 틀리니 같은 문제가 2번 인쇄되어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습용과 완성용.

이런 잡생각을 하며 하나하나 색칠해 나갈 때 마다 조금씩 모습을 보이는 그림.

더 빨리 다음 칸을 색칠해야하는데 생각할 시간이 점점 늘어났다.

앞에 했던 것이 맞는지 다시 확인하고 색칠해 나가고.

하지만 색연필을 이용해야하는 컬러다보니 틀렸을 때 흔적이 남아 조금 아쉬웠다.

블랙로직아트로 더 연습을 한 뒤에 컬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자꾸 들 때쯤, 룰이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간단하지만 많은 생각을 하며 하나하나 접근해야 하는 게임.

책과 색연필 몇 자루만 있으면 근사한 그림이 나오는 게임.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취미생활.

무료한 시간을 보낼 때 생각날 것 같은 두뇌게임 로직아트.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