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공룡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8
히라야마 렌 감수 / 글송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집에 공룡 책이 없는 집이 없을 것이다.

우리 집만 해도 남자아이 둘이 공룡이름을 줄줄줄 외울 정도고 책장에는 공룡대백과만 3권이 있다.

공룡에 관한 작은 이야기책부터 크고 작은 공룡 피규어까지.

아이들은 길고 긴 공룡이름을 글자하나 틀리지 않고 외워댄다.

이 공룡은 대머리고, 저 공룡은 물고기 잡아먹고.

어떤 공룡은 채식인데 힘이 세고, 어떤 공룡은 떼로 몰려다니며 사냥을 한다고.

공룡 그림만 보고도 줄줄줄 외워댄다.

 

책을 보다보면 거의 겹쳐지는 공룡이고, 설명도 비슷하다.

다른 점은 공룡그림의 포인트 정도.

그러다보니 아이들이 새로운 정보를 알고 싶어 했다.

특히나 제일 궁금해 하는 것은 누가 제일 힘이 센 것인지, 누가 대장인지 하는 것이었다.

정보가 한정적이기에 누가 가장 센지 정확하게 알려주긴 힘들었다.

그런데 이런 아이들에게 딱 맞는 책이 나왔다.

처음에 봤을 땐 살짝 유치해 보인다는 느낌이었는데 벌써 이 책의 시리즈가 집에 5권이나 있다.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공룡시리즈가 또 나왔다기에 고민도 하지 않았다.

책 표지를 보자마자 환호하는 아이를 보니 이 책이 재미있긴 한가보다 싶었다.

글자도 전부 읽을 줄 모르는데 바닥에 엎드려 책을 이리저리 넘기며 설명하기 시작한다.

이번 책에는 최신공룡 그림이 수록되어 있어서 아이의 호기심을 더더욱 자극했다.

아는 공룡이 나오면 이것저것 열심히 나에게 설명해주고.

모르는 공룡은 이것은 뭔지 저것은 어떤 설명인지 묻기 바쁘다.

 

각 시대별로 나누어 놓은 공룡들이 서로 배틀을 하는 주제이기에 공룡마다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

머리와 입이 커서 턱의 힘이 세다는 것.

길게 자란 엄니가 강력하다는 것.

뒷다리가 길어서 점프력이 좋다는 것.

그림을 보고 특징을 분석하며 서로 어떤 기술을 가지고 싸웠을 것이라며 이야기 해준다.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는 단순히 공룡의 필살기 같은 것을 알려주는 단순한 재미로 읽는 책이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5권이라는 많은 책을 읽어보며 그 생각이 달라지고 있다.

아이는 그림 속에 나온 각 공룡의 특징을 살피고 그것이 싸움을 할 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찾아내고 있었다.

관심사를 통해 책에서 중요한 것을 찾아내고 알아가는 과정이 나중에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친구들과 같이 봐야한다며 유치원 가방에 넣는 모습을 보니 아이의 눈높이에서는 최고의 책인 듯하다.

공룡을 사랑하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들에겐 유치할지도 모르지만 공룡을 사랑하는 아이에겐 이 책은 무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