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퍼즐 1 : 초급/중급 (스프링북) - 추리력.사고력.논리력.집중력 향상 숫자 퍼즐 게임 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퍼즐 1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베이직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만점 두뇌계발 스도쿠

 

심심할 때 하기 좋은 두뇌게임.

스도쿠.

처음 할 땐 어렵지만 방법만 알게 되면 시간가는 것을 못 느낄 정도로 재미있는 취미생활이다.

일정한 규칙에 맞춰 배열된 숫자를 보고 빈 칸을 채워나가는 재미가 있어서 즐겨하는 게임 중 하나이다.

막혀있던 숫자판에 하나의 숫자를 적어 넣는 순간 연속적으로 풀리면서 속이 뻥 뚫리는 쾌감까지 느낄 수 있다.

 

나는 그동안 여러 권의 스도쿠 책을 풀어봤었다.

이번 책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 중 하나는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

일반적인 책 모양으로 만들어진 스도쿠 책은 풀다보면 책이 덮이는 경우가 많아 신경 쓰였었다.

이번 책은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어 아주 편하게 펼쳐놓고 풀 수 있어서 좋았다.

 

처음 책을 펼치면 스도쿠의 효과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주고 있다.

문제를 풀면서 뇌의 활동이 왕성해져 사고력, 집중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이 활발해진다고 한다.

이외에도 내 경험상 초급정도의 문제를 풀며 숫자의 일정한 규칙을 계속 생각하며 퍼즐을 맞춰나갈 때 쾌감을 알게 되면 수학문제를 푸는데 정답을 풀어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그러면서 수학에 재미를 붙이게 되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다.

학생들의 입장에서의 장점 뿐 아니라 치매예방 효과도 있다고 하니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풀 수 있는 퍼즐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음 장에서는 스도쿠의 기본 규칙과 푸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아주 쉬운 규칙이기에 간단히 읽어보고 넘어가면 쉬운 레벨 1 100문항, 보통 레벨 2 100문항, 어려운 레벨 3 100문항이 나와 있다.

그 뒤는 정답.

 

책 자체의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들고 다니며 틈틈이 풀기 좋은 퍼즐 게임.

가벼운 두뇌회전에 좋은 퍼즐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