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만에 마스터하는 공무원 영문법
정승익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내 주변에서 공무원 공부를 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은 영어가 너무 어렵다는 것이다.

특히나 문법적 문제가 어렵게 다가온다.

공시생들을 위한 영문법 책은 많지만 영문법기초서는 드물다.

주변에서 공무원 공부하는 친구들의 영어책을 보면 어려운 단어와 어려운 문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해도 늘지 않는 영어라 지친다는 친구들도 있고, 영어 때문에 열심히 하던 공부를 포기하는 친구도 있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공무원 영문법

 

10일 만에 마스터할 수 있다고 표지에 적어놓은 책.

공부를 하지 말고 그냥 읽으라고 하는 영문법 책.

 

중 고 대학을 졸업하며 영어만 10년이다.

그 시간동안 머릿속에 정리되지 않았던 문법을 가장 깨끗하고 단정하게 정리해 주는 책.

많은 정보가 뒤죽박죽 섞여있었던 느낌이었는데 그것을 한 번에 정리해 주는 느낌.

책이 어렵지 않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주는 느낌으로 읽어나갈 수 있는 책이었다.

 

영어보다 많은 한글이 문법책이구나 하는 느낌이었다.

정말 영어문법의 1부터 시작하는 책.

읽다보니 '아, 맞아. 이런 내용이 있었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차례차례.

학년이 올라가며 하나씩 배웠던 문법이었는데 한번 놓쳐버린 내용위에 넷 다섯 쌓여 있었다.

가운데 것이 빠져버리니 내 머릿속 기억은 엉망이었다.

아주 기초였던 부분이라 그 어느 성인 문법책에서도 다루지 않았던 내용.

하지만 그 내용 하나가 머릿속에 들어오면서 차례대로 정리가 되기 시작했다.

어렵게 쓰며 외우는 문법책이 아니라 그런지 그냥 쉽게 읽으며 넘어가진다.

두어 번 읽고 나면 머릿속에 기초 영문법은 대략적으로 정리가 될 법한 느낌.

어렵지 않고 광범위하지 않게, 그렇다고 모자라지도 않게.

딱 적당히 설명해 놓은 느낌의 책.

 

공무원 영어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기초 문법을 익히고 싶다면 편하게 읽어볼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