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의학 교실 - 삐뽀삐뽀 의사 선생님, 알려주세요!
디트리히 그뢰네마이어 지음, 마르티나 타이센 그림, 유영미 옮김, 한석주 감수 / 생각의날개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느 날 내 배에 누워 티비를 보다가 엄마 배에서 소리가 난다며 웃는다.

그러다 엄마 배고픈가 봐 라고 말을 했다.

그래서 바로 왜 그렇게 생각했어? 라고 물으니 "소리가 나는 것은 배가 고파서래요"라는 대답을 한다.

그러다 잠시 뒤 "왜 배가 고프면 소리가 나?"라고 묻는다.

 

그러더니 질문이 많아진다.

몸은 왜 딱딱해?

근데 엉덩이는 말랑하잖아.

배는 왜 고파?

재채기는 왜 해?

간단한 질문들이지만 체계적으로 알려주어야 할 시기가 되었다는 생각을 했다.

 

알쏭달쏭 내 몸이 궁금할 때

온 가족이 함께 읽는 건강책.

 

궁금한 것이 많은 에르빈과 로시.

각 상황에서 일어나는 이런저런 궁금증을  의사선생님과 해결해 나간다.

큰 그림이 많고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생활 속에서 실제로 경험해 본 우리 몸 상태를 의학적 이론으로 설명해 주는 형식.

대화체로 적혀있어서 아이에게 읽어주기도 좋았다.

군데군데 퀴즈 형식으로 문제를 풀도록 되어있어 아이가 지루해할 틈이 없었다.

또 한 차례가 끝나면 건강상식과 튼튼 퀴즈로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었다.

 

튼튼 의학사전이라는 마지막 부분은 단어를 이야기해주고 그 뜻이 무엇인 것 같은지 퀴즈로 풀기도 좋았다.

아이가 책을 읽고 난 후에 얼마나 알게 되었는지 확인하곤 했었는데 이런 부분이 있으니 쉽게 확인 해 볼 수 있었다.

 

아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해보니 의학상식을 알 수 있게 되는 책.

딱딱하게 정보만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서 아이들이 읽기 좋은 느낌이었다.

다양한 의학 기초 상식들도 알 수 있어서 엄마아빠들도 함께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