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영어 척척척 - 기초의 기초편 벼락치기 영어정복자
신동운 지음 / 스타북스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벼락치기 영어 정복자 시리즈.

언제 들어도 맘에 드는 벼락치기.

벼락치기지만 정복하는 시리즈.

참 맘에 드는 멘트다.

이번 편은 영어여행 편이었는데 익숙한 듯 새로운 느낌의 여행영어 책이었다.

 

여행영어 한두 마디면 된다.

길면 불통하고 짧으면 통한다.

 

회화를 공부할 때 늘 생각하는 부분이지만 막상 말을 하려고하면 길어진다.

말이 길어지면 생각할게 많아지고 입 밖으로 영어를 내뱉기가 두려워진다.

그래서 나는 기초여행영어책을 좋아한다.

실제로 사용횟수가 많은 문장들 위주로 정리를 잘 해주기 때문이다.

이번 책은 발음을 조금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보았다.

머리말 다음 바로 나오는 미국발음 따라잡기.

특히나 영어를 모국어로 쓰는 사람들의 경우 내가 공부한 단어자체의 발음을 그대로 쓰는 경우가 없다.

이어지는 단어와 합쳐져 전혀 새로운 느낌의 발음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어야 될 부분이었다.

간단한 발음체크를 해주고 넘어간 본문에서 역시 사전식 영어발음부호를 제외하고 소리 나는 대로 한글로 적어주었다.

영어문장을 읽을 때는 버릇처럼 또박또박 읽게 되는데 한글로 적힌 발음을 읽다보면 방금 내가 읽은 문장이 이 문장이 맞는지 헷갈리게 느껴질 정도다.

 

또한 이 책의 영어회화문장의 특징.

문법적으로 완벽하지 않다.

영어 회화를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가 문법을 완벽히 지키려고 한다는 말을 들었다.

나 역시 주어부터 생각하고, 의문문이면 순서를 바꾸고, 3인칭인지 단수인지 이것저것 머릿속으로 생각한다.

문법에 맞춰 배열시킨 뒤 입으로 말을 하면 또 틀린 것은 없을까 고민하게 된다.

이렇게 융통성 없는 영어는 실력이 늘기가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시중에 나온 많은 여행영어책은 대부분 완벽한 문장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달랐다.

완벽한 문장 내에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을 알려주고 있었다.

길게 줄줄 말할 필요 없이 여행지에서 간단하게 내 의사를 알려주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여행영어.

 

급할 때 벼락치기로 공부하기 딱 좋은 여행영어책.

하지만 완벽한 문장 또한 알려주고 있기에 두 번 세 번 읽으며 공부하기도 좋은 책.

참 괜찮은 여행영어 책이라는 느낌이 든다.

다이어트가 확실하게 된 영어책.

여행가기전 쉽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