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러시아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외국어 시리즈
시원스쿨 러시아어연구소.이시원 지음, Zagnibida Victoria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다른 나라를 여행하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이 언어이다.

어느 나라를 여행하는데 그 나라의 언어를 모두 습득하고 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렇기에 여행책자는 언어공부라기보다 각 상황에 쓰이는 문장을 얼마나 빨리 찾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러시아.

항상 가보고 싶었던 나라지만 막상 러시아어를 공부하는 것은 어려웠다.

하지만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기본적인 회화는 조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크게 부담을 느끼지 않는 정도에서 필요한 정보를 가장 많이 담은 책이 필요했다.

 

그러던 중 발견한 딱 맞는 책.

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러시아어.

 

일단 어학 쪽에서는 이름이 나있는 시원스쿨이기에 믿고 선택할 수 있었다.

특히나 시원스쿨 책들을 통해 일본어나 중국어 여행책자의 도움을 받은 적이 있어서 더 믿음이 갔다.

 

책 첫 장에 적힌 말.

「여행 러시아어」책은 러시아어를 배우는 책이 아니다.

여행을 앞두고 그 나라의 언어를 원리부터 배워나가는 것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내 생각과 딱 맞는 말 이었다.

 

빨리 찾을 수 있는 책이어야 한다.

그 순간이 왔을 때, 바로바로 눈에 문장이 들어와야 한다.

이 책의 유일한 목표는 빨리 찾아 말하게 하는 것이다.

 

여행책자가 가져야할 아주 바람직한 생각이 아닐까 싶다.

가장 중요한 목차는 기내, 공항, 거리, 택시나 버스같이 각 장소에 따라 나누어 놓았다.

또 중요한 단어를 골라 그 단어로 시작되는 문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페이지표시를 해두었다.

여행을 가면 가장 많이 넘겨볼 페이지 같았다.

 

책자 안 역시 너무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게 정리해두었다.

너무 알록달록하지 않아 좋았다.

특히나 러시아 발음을 파란색으로 적어두어 눈에 잘 들어왔다.

글자도 너무 작지 않아 좋았다.

 

맨 마지막에는 러시아 여행 정보를 알려주고 있었다.

보통 인덱스가 마지막이고 여행정보가 앞에 오기 마련인데 순서가 바뀌어 있었다.

여행책자를 뒤질 때 뒤를 펼쳤다가 다시 앞으로 넘기기 번거로웠는데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책도 그리 무겁지 않고 크기도 작아 가방에 쏙 들어갈 크기인 것도 좋았다.

 

역시 믿고 보는 시원스쿨.

회화나 토익뿐 아니라 여행책자도 추천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