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앙! 생각하는 숲 22
조원희 지음 / 시공주니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흰 바탕의 배경위에 횡단보도를 건너는 한 아이.

곁엔 아무도 없다.

 

콰앙.

제목과 표지 그림.

콰앙 이라는 글씨 뒤에 느낌표가 눈에 들어왔다.

무엇을 말하고 싶은 것일까?

 

표지를 넘기니 빨간 바탕위에 검정고양이 한마리가 보인다.

어디론가 급히 달려가는 모습.

이 고양이는 무엇을 향해 이리 바쁘게 달려가는 것일까?

 

같은 장소.

같은 상황.

같은 소리.

하지만 사람들의 반응은 달랐다.

 

콰앙!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쓰러진 아이.

엄마도 달려오고, 구급차도 오고, 경찰도 왔다.

사람들은 이 상황을 보고 어떤 감정을 느꼈을까?

 

콰앙!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쓰러진 아기 고양이.

하지만 엄마도, 구급차도, 경찰도 오지 않는다.

그 어떤 사람도 의문을 가지지 않는다.

아니 그 어떤 어른도 의문을 가지지 않는다.

 

엄마, 구급차는 언제와요?

한 아이의 물음에 엄마는 대답도 하지 않는다.

 

어둠이 잔뜩 내려서야 온다.

아기 고양이의 엄마가.

아기 고양이를 물고 사라지는 엄마 고양이.

 

짧고 간결한 이야기지만 여운이 길었다.

책을 한번 읽고 두 번 읽고 세 번 읽었다.

처음 읽을 때는 글을.

두 번째 읽을 때는 그림을.

세 번째 읽을 때는 내가 고양이가 되어있었다.

 

외면.

생명에는 가치차이가 없는 법이라 배웠다.

하지만 우리는 살아가며 이런 순간을 많이 접하게 된다.

사람보다 동물을 하찮게 여기는 마음.

더 나아가 나보다 작고 힘없는 약자를 외면하는 모습.

정말 짧은 내용의 동화책이지만 참 많은 생각을 하게하는 책이다.

아이에게 생명의 가치와 생명의 가치에 대해 알려주기 좋은 책 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나에게도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