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EPS - 서울대학교 텝스관리위원회 공식문제집
서울대학교 TEPS관리위원회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EPS.

2018년 5월 정기시험부터 또 바뀐다고 한다.

영어공부를 하려면 토익보다는 텝스라는 말을 익히 들었기에 이번부터 준비해보려고 마음먹고 책을 골랐다.

서울대학교 TEPS관리위원회가 만든 책이라 더 믿음이 갔다.

 

공식문제집

NEW TEPS

 

이번부터 새로운 추세를 반영해 변화하는 부분이 있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을 듯했다.

이 책에서는 구성부분에서 미리 이 내용을 알려주었다.

 

첫째, 청해와 독해영역에 1지문 2문항 유형을 추가하여 다면적이고 종합적인 지문이해 능력을 측정합니다.

 

둘째. 최근 글쓰기 능력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감안하여 어휘 영역과 문법 영역에서 이를 간접적으로 평가하는 문항비중을 확대하였습니다.

 

셋째, 독해 영역에서는 이메일, 뉴스, 메신저 대화, 인터넷 정보, 문서 양식 등 지문 형식을 다양화 하였습니다.

 

변화하는 추세를 미리 알면 공부하기에도 편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또 문항수가 축소되고 시험시간이 줄어드는 만큼 각 영역에 예상문제를 미리 풀어보고 접하는 것만큼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크게 바뀌진 않지만 성적에 영향을 주기에는 충분하기에 미리 대비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가장 최적화 된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일단 해설집부터 보았다.

나는 공부를 위한 책을 구매할 때는 해설집부터 보는 버릇이 있다.

간략하게 정리된 해설은 여느 다른 책들과 차이가 없어보였다.

하지만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었다.

군더더기 없이 정리된 해설 부분과 중요표현을 따로 정리해 둔 부분.

눈이 피로하지 않게 적당히 채도 조절된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단어 숙어 정리부분도 옆에 따로 알려주었고 빈 여백이 많아서 마음에 들었다.

영어공부를 할 때, 다른 노트에 정리하는 것보다 빈 여백에 정리하고 다시 문제를 풀어보며 해설을 읽어보기 좋기 때문이다.

나는 특히나 보카 부분이 약한 편인데 해설부분이 상세해서 좋았다.

오답인 것이 왜 오답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그 부분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었다.

 

문제보다 해설지가 더 많은 책.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내가 제일 우선순위로 두는 부분.

텝스는 손 놓고 오래 안본 터라 조금은 걱정이 되지만 좋은 책을 만났기에 다시 시작 해보려한다.

지금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