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go 풀go 수학 - 6세 2호
종이나라 편집부 지음 / 종이나라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접기, 오리기, 붙이기를 통한 수학공부...
음~~재미있을것 같았다. 반복적인 덧셈뺄셈의 교재만 사용해 오던 6살 아들은
종이접기뿐 아니라 스티커까지 들어있는 접고 풀고를 보자 거의 광적으로 흥분하여
"엄마 이거 너무 좋아요..또 사주세요"라며 뽀뽀를 마구 퍼붓는다. 

접고 풀고 6세2호는 복합분류, 도형구성, 왼쪽.오른쪽, 점잇기, 양, 부피, 넓이 비교, 먼저와 나중, 계절 그리고 50까지의 수와 크기비교 10이내의 수 가르기 모으기, 10이내의 덧. 뺄셈등 다양한 영역의 수학을 재미난 그림과 종이접기, 오리기, 붙이기에 스티커까지 첨부해놓아 아이들에게 다양한 수학적 호기심을 불어넣었다.
기존의 교재에 비해 알찬내용으로 두께감이 있고, 다양한 부분들을 접해볼수 있게 해놓은점이 우선 맘에 들었다.
종이접기 또한 6살 정도의 아이라면 쉽게 따라할수 있을정도로 쉬운 종이접기가 세심하게 설명되어 있다.
또한 마지막부분에 기존의 문방구에서 파는 색종이에 비해 약간 작은 사이즈의 색종이를 첨부해 놓아 아이가 색종이를 접을때 부담스럽지 않으며 따로 색종이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였다.


무엇이든 처음 만나는것에는 호기심과 열정을 보이는 우리 아들..
접고 풀고를 만나고 나서도 똑 같았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쉽게 사그라질것이라 여겼던 접고 풀고에 대한 사랑이 정월대보름 둥근 보름달을 보면서 "달님 달님 요런책(접고 풀고) 또 갖다 주세요" 하는데 박장대소했다.
정월 대보름 달님은 우리 아들의 이런 소원을 또 들어주실런지...자뭇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