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go 풀go 수학 - 5세 2호
종이나라 편집부 지음 / 종이나라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나라의 접고 풀고를 만난 우리딸 신이 났다.
한복입고 인형업고 놀기로 온 저녁을 소비하는가 싶더니 엄마가 내놓은 접고 풀고를 보자 대뜸 '공부하자'며 낮은 책상머리에 앉는다.


색종이를 접고, 잘라 붙이고, 스티커를 붙이면서 배우는 수학! 접고 풀고는 수학이라면 항상 숫자세기와 숫자익히기로 되어 있던 아이의 학습습관을 한방에 돌려놓을수 있는 교재가 아닌가 싶다.
기존의 스티커북이나 비슷한류의 교재에 비해 우선 두께감이 있는것이 눈에 간다.
고로 가격대비해서 내용들이 알차고 가득하다.
특히 맨마지막 부분에 기존에 문방구에서 파는 색종이에 비해 약간 작은 색종이를 두툼한 비닐팩에 넣어두어 교재를 할때 따로 색종이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비닐팩을 열었다 닫았다 할수 있는 팩으로 처리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오늘은 분류편에 있는 바지접기와 책접기를 해서 붙였는데 5살 수준에 맞게 쉬운 종이접기와 
종이접기에 문외한인 엄마도 따라하기 쉬운 살뜰한 설명~~~
음 역시 괜찮은 수학교재다.
거기다 재미나고 산뜻한 그림들, 내용이 끊어지지 않고 연결되어 한편의 이야기책으로도 손색이 없다.
딸은 이제 그만하자며 일어서려는 엄마의 손을 잡는다.
"엄마 공부 조금만 더해요" 그래서 재미난 교재를 처음 본 아이의 설레는 마음을 생각해서 오늘은 17페이지까지 했다.
앞으로는 시간을 두고 조금씩 조금씩 해나갈 생각이다.
한번 하고 마는 교재가 아닌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며 엄마와 함께 해나가기 위해~~ 

접고풀고 5세 2호에는 종류에 의한 분류, 평면도형, 부분과 그림자, 안. 밖, 개.페, 길이비교, 서수, 11~20알기. 0의 개념알기등 5살 아이에게 다소 이해시키기 어려운 부분들로 재미난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종이접기로 소근육 발달로 두뇌개발을 향상시킬수 있고 어렵게 느껴지는 수학을 다양한 활동(종이접기, 자르기, 붙이기)들을 통해 우리아이들에게 쉽게 전달할수 있는 접고 풀고 ....
아이들의 학습에 재미난 교재가 더해지니 그 즐거움이 배가 되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