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박사와 떠나는 공룡대탐험
두걸 딕슨 지음, 원지인 옮김 / 파브르북(북공간)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 부쩍 자연관찰에 관심을 보이는 아들을 위해 자연관찰책을 한질 들였다.
그 90권의 책중에서 공룡에 관한 책이 두권 있었는데 아이는 아침 저녁으로
그 공룡책을 읽어달라며 졸라 엄마는 한편으론 지치기도 했지만 흐뭇했다.

그러나 그 두권의 공룡책은 아이가 일찍이 보아왔던 공룡책에서 크게 비껴가지 않았다.
아들은 그전부터 공룡책을 좋아라 하여 몇권 읽었던 터라
이제는 점점더 세밀한 부분까지 공룡에 대해서 알고 싶어했다.

그때 만난 책이 "공룡대탐험"이다
공룡박사와 함께 떠나는 공룡대탐험이라는 제목답게 공룡에 대해서 자세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특히 그동안 최대의 육식공룡으로 알았던 티라노사우루스보다 더 큰 몸집의 기가노사우루스가 있다는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물론 완벽한 뼈대를 갖춘 티라노사우루스가 여전히 공룡의 왕이긴 하지만 말이다.
또한 스테고사우루스류의 공룡이 이빨이 없으며 초식공룡이라는 사실도 이책을 통해서 알았다.

이제 5살로 제법 한글읽기에도 재미를 붙인 아들은 어렵게 아는 글자를 찾아
공룡대탐험을 시작하고 있다.
공룡이 나타나기 시작했던 트라이아스기며 쥐라기, 백악기 같은 어려운 말들을 어느덧 외워 이 엄마를 놀라게 한다.
특히 이책은 기존에 있던 공룡에 대한 학설들에 새로운 학설들을 더함으로써
미래의 공룡박사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같다.
또한 자세하고 화려한 공룡사진들이 공룡세계로의 탐험에 재미를 더한다...

다만 다소 아쉬운점은 마무리 부분에서 공룡의 멸종에 대한 부분들에 대해서도 다뤄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우리가 너무나 흔하게 알고 있는 기온의 변화나 화산폭발등의 공룡멸종설들은 대부분 너무나 희미하게 그려져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지 못한다.
앞으로는 우리의 공룡박사님이 우리 아이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공룡의 생성과 멸종에 관한 부분들도 다뤄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이 책을 적극 권하는 것은
유아에서 부터 어른까지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책이며 
우리아이들에게 공룡에 대해 좀 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있어 크게 환영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