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0월은 가수 이용의 <잊혀진 계절>을 늘 염두에 두고 살아야하는 운명의 달이다.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고...

좋은 것이면 추억이겠고, 나쁜 것이면 협박이 될 노랫말을 들으며 좀 좋은 기억을 가져보자고 자신에게 격려하고 제안하는 달인 것이다.

 어느 덧 신간평가단의 마지막 페이퍼란다.

6개월동안 나는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들과 신간평가단의 책을 버무려가면서 섞어 읽는 재미를 누렸다. 아쉽게도 내가 원했던 책은 (징그럽게도) 한 권도 채택이 되지 않아 읽을 수 없는 불행을 겪었으나 남들이 선택한 그 잘난(?) 책들을 넘겨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았다.

 

 

  오늘도 세상 끝에서 외박 중
김진만 지음 / 리더스북

 

피디가 되면 출근도 퇴근도 마음대로라는 말에 일류대학생이었던 저자는 고시공부를 접고 피디가 되기로 마음먹는다. 예능국에 있을 때부터 "너 , 다큐 찍냐?"라는 말을 종종 들었다는 그가 교양국으로 자리를 옮겨 가슴이 따뜻한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아마존의 눈물><남극의 눈물>이 그의 작품들이다.

방송가에서 만나게 된 사람들과의 부딪침을 아주 감칠맛나게 쓰고 있다. 미리보기 보다가 나도 모르게 너무 크게 웃었다.

 

 

 

 

저 불빛들을 기억해
나희덕 글.사진 / 하늘바람별 

 

나는 시인들의 에세이가 좋다. 비평가들이 쓴 얘가 어쩌고 쟤가 어쩌고 하는 식이 아닌 그 긍정의 힘이 좋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 여류시인의 이름 중에서 나는 나희덕이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왠지 시적이다.

충남 논산에서 출생해 에덴과도 같았던 시골을 버리고 상경하여 성장한 이야기들과 삶의 단상들을 13년만에 내놓았다.

 

 

 

 

 

 

한 줄로 사랑했다
윤수정 지음 / 달  

그녀를 전기현의 씨네뮤직에서 보았다. 영화를 소개하는 그녀의 말을 듣고 있노라면 아, 저 여자 정말 말 예쁘게 한다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그래서 그녀의 책 크리에이티브 테라피를 읽으면 말을 예쁘게 하게 될까해서 조용히 책장을 넘겼던 기억이 난다.

그녀가 그간 보여준 한 줄의 카피들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