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2월 3주

지어낸 이야기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과는 달리 실제 실화는 우리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안겨줍니다. 전세계인들 중 실제 발생했던 일들을 영화로 만들어낸 영화가 무엇이 있을까요? 2월 한편의 감동을 선사할 영화로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요??

 

1. 127시간 (127 Hours, 2010)

감독: 대니 보일
출연배우: 제임스 프랭코(아론 랠스턴)
시놉시스: 남은 건 오직… 로프, 칼 그리고 500ml 물 한 병 뿐… 상상조차 할 수 없는 127시간의 간절한 사투가 시작된다! 2003년 미국 유타주 블루 존 캐년, 홀로 등반에 나선 아론(제임스 프랭코)은 떨어진 암벽에 팔이 짓눌려 고립된다. 그가 가진 것은 산악용 로프와 칼 그리고 500ml의 물 한 병이 전부. 그는 127시간 동안 치열한 사투를 벌이며 자신의 지난 삶을 돌아보게 되고 이 과정에서 그는 친구, 연인, 가족 그리고 그가 사고 전에 만난 사람들을 떠올린다. 그는 생사의 갈림길에서 마침내 살아남기 위한 결심을 굳히고, 탈출을 위해서는 자신의 팔을 잘라야 하는데

전세계인들에게 감동의 놀라움을 주었던 실제 실화를 명감독 대니 보일이 맡아 그 감동을 이어갑니다. 등반을 떠나던 중 암벽에 팔이 끼어 갇혀지낸 실제 127 시간을 대니 보일 감독 특유의 연출력으로 보여줍니다. 결말은 다들 아시겠지만,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대니 보일 감독이 중간 과정을 어떤 식으로 그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2. 웨이 백 (The Way Back, 2010)

감독: 피터 위어
출연배우: 에드 해리스(미스터 스미스), 짐 스터게스(야누즈), 시얼샤 로넌(이레나), 콜린 파렐(발카)
시놉시스: 1940년, 역사상 최악의 시베리아 강제 노동수용소라 불리는 '캠프 105'! 7명의 수감자들이 목숨을 건 탈출을 감행한다. 살을 파고드는 시베리아의 살인적인 추위와 지옥보다 더 고통스러운 고비사막의 폭염을 이겨내며 오직 자유를 찾아 6,500KM라는 믿을 수 없는 거리를 탈주한 이들의 리얼 감동 실화가 시작된다

시베리아 강제 수용소에서 자유를 찾아 탈주를 합니다. 영하 몇도만 되어도 춥다고 다들 벌벌 떠는 요새, 칼바람에 살이 베일 정도로 엄청나게 추운 시베리아에서 수감자들이 탈주한다는 건 정말 상상하기도 힘든 일입니다. 얼마나 고생과 역경을 헤쳐왔는지 그리고 그들은 과연 자유를 찾을 수 있을지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군요. 명배우 애드 해리스를 비롯해서 콜린 파렐과 짐 스터게스, 그리고 <어톤먼트>와 <러블리 본즈>의 시얼샤 로넌까지 연기하면 빠질 수 없는 그들의 연기를 스크린에서 확인해보세요.

 

3. 인투 더 와일드(Into the Wild, 2007)

감독: 숀 펜
출연배우: 에밀 허쉬(크리스토퍼 맥캔들리스), 빈스 본(웨인 웨스터버그)
시놉시스: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크리스토퍼는 자신의 전 재산인 24,000불을 모두 국제 빈민구호단체에 기부하고 가족과의 연락을 끊은 채 여행을 떠난다. 그는 여행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알렉산더 슈퍼트램프’라 짓고 산과 계곡, 바다로 모험을 시작하며 히피족과 농부, 집시 커플, 가죽 세공인 등 여러 사람들을 만나 정신적 교감을 나눈다. 2년뒤, 유타주 산간 지역의 만년설 속에서 자신이 원한 최종 목적지인 알래스카로 떠나지 못하고 길을 잃은 채 갇혀 버리자, 자연에 묻혀 생활하면서 버려진 버스 안에 정착하게 된다. 하지만 도시와 인간문명에 익숙한 그의 몸은 야생에서 버텨내지를 못하는데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앞날이 창창한 청년 크리스토퍼 맥캔들리스가 자신이 가진 것들을 내려놓고 자연 속으로 살려고 길을 떠납니다. 최종 목적지는 바로 알래스카!. 도시보다는 자연과 같이 지내고 싶어하던 그의 삶을 따라 여행을 떠나봅니다. 명배우 숀 펜이 이 영화의 연출을 맡았고, 실제 맥캔들리스가 여행한 지점을 따라가 촬영을 했다고 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에게 경종을 울리는 한편의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4. 글러브 (G-Love, 2011)

감독: 강우석
출연배우: 정재영(김상남), 유선(나주원), 강신일(교감), 조진웅(찰스), 김미경(교장 수녀)
시놉시스: 최다 연승! 최다 탈삼진! 3년 연속 MVP! 한마디로 대한민국 프로야구 최고의 간판투수... 였던 김상남. 음주폭행에 야구배트까지 휘둘러 징계위원회에 회부되고 잠깐 이미지 관리나 하라는 매니저의 손에 이끌려 청각장애 야구부 ‘충주성심학교’ 임시 코치직을 맡게 된다. 야구부 전체 정원 10명, 더욱이 아이들의 실력은 정상인 중학교 야구부와 맞붙어서도 가까스로 이기는 실력. 듣지 못해 공 떨어지는 위치도 못 찾고, 말 못해 팀 플레이도 안 되는 이 야구부의 목표는 전국대회 첫 출전. 상남의 등장에 그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왔다고 생각하는 아이들과 선생님들에게 상남은 여전히 “글쎄, 안 된다니까~”를 외친다. 그 누구보다 전국대회 출전에 부정적이었던 상남은 아무도 믿어주지도 않고, 자기가 친 홈런 소리조차 듣지 못하지만 글러브만 끼면 치고 달리며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보며 묘한 울컥함을 느끼고, 급기야 또 한번 대형사고(?)를 치고 마는데

실제 존재하는 충주성심학교의 야구부 실화를 바탕으로 강우석 감독이 감동의 쓰나미를 제조해냅니다. 청각장애를 지닌 야구부 아이들이 전국대회에서 과연 1승을 할 수 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