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추리 퍼즐 2 - 논리적 사고 센스를 키우는 뇌풀기 퍼즐 100 공간 추리 퍼즐 Logical Puzzle Series 2
무라카미 료이치 지음, 장은정 옮김, 이나바 나오키 퍼즐 문제 구성 / 그린페이퍼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공간 추리 퍼즐> 이 책은 사고와 발상의 힘을 키우는 퍼즐 시리즈 제2권이다. 전작인 같은 제목의 1권을 재미있게 풀고 난 후 이 책과의 만남이 반가웠다. 초등학교 3학년 수준의 실력만 있다면 이 책에 나오는 수학 퍼즐 문제들을 풀 수 있다고 한다. 전반부에서는 정말 쉬운 문제들이 나오지만 조금씩 중반 이후에는 난이도가 있어서 한참을 생각해보고 깊은 생각에 빠져들기도 한다. 언제나 삶이 바쁘다고 말하고 실제로 해야 할 일들이 산재해 있지만 잠시 틈을 내어 퍼즐에 집중하다보면 그 순간이 스트레스 해소와 쉼이 되곤 한다.

 

이 책은 도형의 길이와 넓이를 구하는 퍼즐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무척 재미있다. 조금씩 조금씩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문제가 변형되어 두뇌 트레이닝을 유도하고 있어서 공간적 발상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생들은 수학 실력을, 직장인들은 문제해결 능력을, 일반인들은 젊고 건강한 뇌를 유지할 수 있도록 두뇌를 명석하고 총명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사유와 발상을 넓혀주는 책이다.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에게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알 듯 하면서도 어떤 때는 쉽게 정답이 나오지 않을 때는, 오래 문제를 쳐다보고 생각해보면서 마음을 서서히 비우면 그제야 답이 스르륵 보이곤 한다. 그래서 아하! 하면서 이 책이 주는 도형의 매력에 빠져들면서 무척 즐거워지고 재미를 느낀다. 단순한 도형 문제만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지루함은 전혀 없다. 이 책을 집어들 때마다 나의 힘으로 공간을 창조해가고 마치 건축가가 되는 것처럼 즐겁고 행복해진다. 가볍고 들고 다니기에 적합해서 가방에 넣어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잠시 틈을 내어 문제를 풀 수도 있다. 

 

     

<공간 추리 퍼즐> 이 책은 두뇌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독자들에게 도형 퍼즐의 형태로 개발되었다. 소수나 분수없이 정수로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복잡한 계산이 없어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는 도형과 계산 감각을 확장할 수 있는 퍼즐 책이다. 다양한 연령층에서 쉽게 풀 수 있어서 항상 가까운 곳에 두면서 두뇌 트레이닝에 활용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