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방 ㅣ 행복해지는 컬러링북 2
이다 치아키 지음 / 이아소 / 2017년 6월
평점 :
<꿈꾸는 방> 이 컬러링북은 아이든 어른이든 마음속에 지닌 동화를 상상하고 행복해지는 컬러링북이다. 마치 어린 시절의 사진첩 같기도 하고, 자신의 마음속에 꿈꾸던 아름다운 자아가 구체적인 현실의 모습으로 <꿈꾸는 방>은 다가온다. 이 책의 저자인 ‘이다 치아키’ 작가가 자신이 평소 살아보고 싶고 꿈꾸었던 집을 이 컬러링북에 담은 것이라고 한다. 독자들은 아름다운 추억 속으로 초대 받은 것 같고, 자신이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으로 저절로 그림과 색채로 자신만의 세계를 펼쳐 나갈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손끝에서 생겨나는 동화 같은 방이 11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어, 독자들은 원하는 색채로 자신만의 집을 완성해 나갈 수 있다. 그림은 무척 환상적이고 동화적이며, 어린 날의 향수로 나를 데려간다. 어쩌면 자신의 마음속에 남아 있는 기억들을 소환해서 만나고 치유하며 새로운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무척 아름다운 그림동화 같은 컬러링북이다.

내가 원하고 상상하고 기대하는 나만의 집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컬러링 속의 작은 소녀가 마치 나 자신 같아서 예전의 기억으로,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는 기분이 들었다. 그것은 참 기분 좋은 일이고, 상상의 집과 방이 각 테마 별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색칠을 하는 동안 마음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행복해지는 느낌이 들어, 컬러링북은 색채 테라피로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독자들의 마음을 치유해주기도 할 것이다.

<꿈꾸는 방>에는 어린이나 유아들과 함께 색칠하고 가위로 오려서 집을 완성할 수 있는 ‘인형의 집’이 책 뒷면에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어린이 독자들이 색칠과 상상으로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항상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어른들은 자신의 내면과 조우하고, 휴식을 가진다면 컬러링이 주는 아름다운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특별한 기법이나 도구가 없이 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색연필이나 물감으로 손쉽게 취미를 누릴 수 있는 컬러링에서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고,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