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영어 말하기 - 영어문장이 저절로 만들어지는 기적의 단어 연결 공식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핵심 영어 말하기> 이 책은 직장인이나, 바쁜 생활 속에서 틈틈이 영어 실력 향상을 원하는 독자분들이 공부해 나간다면 실력이 탄탄해지리라 생각한다. 문법이나 어려운 내용이 담긴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표현을 습득할 수 있는 지침서이다. 챕터마다 제시된 예시문에 맞춰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영어문장을 공부하는 방식인데, 단어 연결 공식만 이해한다면 이 책을 거뜬히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외국인을 만나면 슬며시 비켜나서 걷거나, 갑자기 말을 걸어오면 어떻게 하지? 하는 당황스러움을 여전히 지닌 채, 영어에 대해 컴플렉스마저 느끼던 참에 이 책을 펼쳐들게 되었다. 저자는 영어가 매우 쉽다고 말한다. 3가지 즉 단어, 연결, 속도만 신경 쓰면 된다고 한다. 단어와 단어를 연결하면 문장이 되고, 문장이 모이면 말이 되고, 단어를 연결해 문장을 만드는 법을 익힌 후에 이것을 계속 반복한다면 속도를 높이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매 챕터마다 과거긍정 현재완료 현재완료진행형 과거부정 과거질문의 예시문이 제시되고, 그 다음 과정은 한국어와 영어, 영어와 한국어로 대입하기가 나온다. 한 챕터가 끝난 후에는 독자들의 공부의 후기가 나온다. 각각의 삶의 현실에서 어떻게 영어의 실력을 향상하였는지 책의 전체에서 영어의 자신감을 주고 있다. 나만 영어를 어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독자들이 영어의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서 나도 열심히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영어 공부에 자극을 받기 위해 영어권의 나라로 가족 해외여행을 다녀온 독자의 후기는 인상적이었다.

 

새해 목표로 매일 영어공부하기였는데 핑계로 빼먹을 때가 많고, 공부하면서도 왜 그렇게 졸음이 쏟아지는지 혼자 결정해서 공부하는데는 끊임없는 내적인 동기 부여가 필요함을 느낀다. 영어 말하기를 어려워하는 독자들에게 비법서가 되어주는 <핵심 영어 말하기>는 그리 어려운 내용이 아니어서 누구든지 영어를 시작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안내서가 되리라고 생각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