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가지 기본 상황으로 익히는 영어 쉽게 말하기 - 골라쓰는 재미가 있는 실제상황 리얼토크!!
SY 컨텐츠 개발팀 엮음 / 삼영서관 / 2013년 12월
평점 :
<23가지 기본상황으로 익히는 영어 쉽게 말하기> 이 책에서 기본 표현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상황 표현들을 만날 수 있다. 나처럼 영어 기초에 약한 사람들에게 알맞은 지침서라고나 할까? 이 책 한 권이면 해외 여행도 무난히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일상생활과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를 재미있고 쉽게 말할 수 있고, 자꾸 영어를 해보고 싶은 자신감마저 가지게 하는 책이다.
요즘 TV 프로그램에서 해외 원정이나 여행 프로그램을 많이 접하면서 나도 저런 상황이라면 외국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 외국인을 길에서 만난다면? 그런 생각을 해 볼 때가 많은데, 이 책을 보면서, 그런 고민이 싹 사라진다. 적절한 표현을 콕콕 알려준다.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시시각각으로 처하게 되는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 총망라 되어 있어, 무슨 표현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이 책을 펼쳐서 보기만 하면 된다. 쉽게 영어를 말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실제상황에서 충분히 응용할 수 있는 멋진 책이다. 영어에 대한 고민을 싹 날려주니까!
이 책의 제목이 말하듯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23가지 기본 상황들을 중심으로 그때그때 필요한 표현들을 손쉽게 골라 쓸 수 있다. 각 장마다 한 가지 뜻에 대해 다양한 표현들을 찾아보기 쉽도록 실어놓았다. 그 표현들을 언제 어디서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곁들여 놓아 각자의 상황, 수준, 입장에 따라 가장 적절하게 골라 쓸 수 있다.
이 책은 기본 상황편와 일상 회화편의 두 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Part 1 기본 상황 편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가장 기본이 되는 회화 표현을 10개의 상황으로 나누어 놓았고, Part 2 일상 회화 편에서는 이 기본 표현들을 한층 심화된 구체적인 상황 13가지를 설정하여 그 각각의 상황마다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자세하게 펼쳐놓았다.
각 장의 끝에 상황 Situation이 있다. Dialogue로 실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두 사람간의 간단한 응용 표현으로 실제로 외국인과의 대화를 미리 연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한 과를 정리하는 이 대화편에서 전체적인 회화 표현을 사용하여 지금까지 배운 생생한 상황 표현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고 흥미롭게 이 책이 전개되어 있다. 주변에 영어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아 이 책을 다른 분들께도 추천하였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CD-ROM을 컴퓨터로 들어보았다. Native Speaker의 생생한 음원을 경험할 수 있다. 책의 모든 내용을 각 장별로 나누어 원어민의 영어 발음과 대화를 들을 수 있어, 영어에 문외한이더라도, 독자들은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책이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이루어져있고, 당장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자신감 있게 대화를 할 수 있는 입체적인 교재로 이루어져 있어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멋진 책이다.
* PART 1 - Elements (기본 상황편)
만났을 때의 인사 / 헤어질 때의 인사 / 첫 대면과 소개하기 / 신상에 대한 이야기
시간과 날짜 / 날씨 / 감사의 말 / 사과의 말 / 부탁과 허락 / 충고와 제안
* PART 2 - Daily Conversation (일상 회화편)
약속 / 초대 / 방문 / 묻기 / 길 안내 / 교통편(버스 ,택시, 지하철) / 전화걸기 /
쇼핑하기 / 호텔에서 / 레스토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