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 리빙 - 끌어당김의 법칙 뒤에 숨겨진 과학
콜리 크러처 지음, 최지원 옮김 / 나비랑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 <일렉트릭 리빙>의 제목이 참 재미있게 느껴진다. ‘끌어당김의 법칙 뒤에 숨겨진 과학’이라는 부제도 흥미롭다. ‘시크릿’의 실체를 양자물리학으로 밝힌다는 점은 참으로 반갑고 기대가 앞섰다. 내가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현실이 된다. 그 법칙을 믿는 자만이 부와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정말 매력적인 우주의 법칙이다. 이 법칙을 제대로 이해해서 삶을 실현해내고 싶다는 간절한 열망으로 이 책을 펼쳤다.

 

많은 사람들이 시크릿과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알고 있다. 저자는 전기 엔지니어라는 직업을 이용해서 그 ‘비밀’을 과학적인 관점에서 생각했다. 모든 결과에는 근본적인 원인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저자는 양자물리학의 관점에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라보았다. 모든 물질은 분해되면 결국은 에너지가 된다. 모든 것의 본질은 에너지다. 이 에너지를 이용하는 것이 바로 끌어당김 법칙이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할 수 있도록 법칙과 작용하는 원리를 이 책에 담았다. 그의 메시지는 단순하다. “의식이 창조한다.”는 것이다. 이 위대한 우주의 진실을 가슴 깊이 이해할 때, 비밀을 푸는 열쇠를 갖게 된다고 한다. 양자물리학에서는 관찰자의 존재와 결과를 관찰하는 방식에 실험 결과가 달려 있다. 원자는 의식적인 관찰자가 그것을 보기로 결정하면 관찰자가 원하는 모습으로 나타난다. 끌어당김 법칙도 마찬가지의 원리가 작용한다. 

 

‘끌어당김 법칙(시크릿)은 인간이 특정한 사물, 사람, 환경을 생각함으로써 그것을 자신의 인생 속으로 끌어당기게 된다고 말하는 정신적/물리적 법칙이다.’(p.29) 이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 이해하기’와 ‘끌어당김의 법칙 적용하기’ 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부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 네 가지 기본 원칙에 초점을 맞춘다. 후반부는 독자들이 의식을 통제하고 이끌어나감으로써 끌어당김의 법칙으로부터 혜택을 계속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일렉트릭 리빙’이란 무슨 말일까? 일렉트릭 리빙(Electric Living)은 전기를 이용하는 삶. 전기는 이제껏 늘 우리 곁에 있었지만, 우리가 전기의 법칙을 이해하고 이용하기 전까지 우리는 전기의 혜택을 누릴 수 없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끌어당김의 법칙도 항상 작용하고 있지만, 우리가 그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때만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런 점에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는 삶을 전기를 이용하는 삶에 비유하여 저자는 “일렉트릭 리빙”이라고 표현했다.

 

내가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현실이 되는 우주의 법칙을 설명한 책 <일렉트릭 리빙>, 끌어당김의 법칙은 언제나 작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의식이 현실을 창조하기 때문이다. ‘의식이 창조한다.’라는 강렬한 메시지가 나의 가슴을 뛰게 한다. 끌어당김 법칙으로부터 혜택을 계속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일렉트릭 리빙>의 네 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

1. 의식이 창조한다. 2. 모든 것은 에너지다

3. 무한한 지성은 전능하지만, 인간에게는 자유의지가 있다.

4. 잠재의식은 첫 번째와 세 번째 원칙을 결합한 것이다.

 

이 네 가지 기본원칙으로 원하는 바와 목표를 매우 정확하게 결정하고,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서야’ 한다. 의식을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한다. 성취할 수 있다고 믿고 그것을 이루었다는 저자의 경험이 2부 끌어당김 법칙 적용하기에 나와 있다. 자신이 바라는 소망을 의식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한다. 결정의 정확성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목표로 적어보는 것은 목표를 관찰한 행동이므로 의식의 창조로 이어진다, 이것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이 책은 독자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감정을 통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하여 성공적이고 활기찬 삶을 성취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