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 : 주제별 핵심패턴 편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시리즈
박원규 지음 / 토마토(TOMATO)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 이 책은,

Part 1 기초다지기; 초간단 영문법

Part 2 영어 패턴 연습; 의문문과 대답 패턴

Part 3 영어 패턴 연습; 주제별 핵심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동안 혼자서 영어공부를 해오던 나는 영어단어 외우고 회화를 공부하면서, 문법에 대해 어려운 점이 많았다. 영어라는 외국어에 대해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그렇고, 그것도 모르느냐는 시선을 받을 것 같은 자신감의 결여가 있었다. 그래서 책으로 나의 문법 실력을 향상하기로 결정하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들고 다니기도 간편한 휴대용이라 언제든 공부할 수 있고, 연령층에 관계없이 쉽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충전시킬 수 있는 책이다.

 

영어를 말하는 데 필요한 ‘핵심이 되는 패턴’은 원어민들이 ‘일상회화에서 가장 빈번히 쓰는 영어 패턴’일 것이다. 독자들이 핵심이 되는 영어 패턴을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원어민이 많이 쓰는 영문 패턴을 이 책이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중,고등학교에서 충분히 영어를 공부하고도 회화에 취약한 나의 실력은 회화의 초보자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책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문장 밑에 한글로 표기가 되어 있어 영어에 대해 문외한이라도 책의 친절한 안내로 이 기회에 실력을 높일 수가 있고, 실용적인 생활영어로 외국인을 만났을 때나 해외여행을 할 때에도 어려움 없이 외국인과 대화를 나누거나 여행을 즐길 수 있으므로 학원에 굳이 나가지 않아도 이 책으로 공부한다면 영어회화에 대한 실력을 올리기에 적격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 이 책은 영어 문장의 구성, 즉 ‘뼈대=문법 구조’를 ‘패턴’으로 마스터 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독자들은 핵심이 되는 영어 패턴을 단기간에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원어민이 많이 쓰는 영문 패턴을 공부할 수 있다. 사람과의 만남에서 언어는 가장 중요하다. 세계의 공용어가 된 영어에 대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기법을 익히고 습득하는 것은 나의 실력과 함께 인생도 업그레이드 되는 기회일 것이다.

 

이 책으로 영어의 기본 원리인 패턴을 이해하기 쉽도록 독자의 수준에 맞게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자신의 의사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영어 패턴의 구조와 용법을 확실히 파악해서 익힐 수 있고, 활용 연습을 통해 충실히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좋았다. 실제 생활에서 패턴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풍부한 dialogue로 익힐 수도 있었다. 일상생활이나 해외여행에서 원어민이 실제로 쓰는 생활영어로 dialogue를 통해 패턴의 활용 연습뿐만 아니라 응답할 때는 어떻게 하는지 다양한 대화를 통해 실제 상황처럼 연습해 볼 수 있었다.

 

Part 1 기초다지기; 초간단 영문법에서는 품사와 문장, 문장의 5형식, 문장의 종류,의문문의 종류, 시제

Part 2 영어 패턴 연습; 의문문과 대답 패턴에서는 Yes-No 의문문 패턴, 의문사로 시작하는 의문문 패턴, 간접의문문 패턴이 실려 있고, 독자들은 중요한 패턴연습과 회화연습을 해볼 수 있다.

Part 3 영어 패턴 연습; 주제별 핵심 패턴에서는 나의 취약한 부분들을 공부하였다. 정보·상태 표현, 명령·주의 표현, 충고·조언 표현, 의향을 묻는 표현, 희망·바람 표현, 예정·계획 표현, 허락 표현, 장소·시간을 묻는 표현 패턴에 대한 표현을 쉽게 공부할 수 있다.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 이 책으로 영어회화에 대한 실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꾸준히 시간을 내어 이 책으로 반복적으로 공부하면서 실제 생활에 적용할 생각을 하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나 행복하고, 사전처럼 자주 활용할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