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려도 나를 믿는 연습 - 에머슨 자기 신뢰 필사책
랄프 왈도 에머슨 지음, 지선 편역 / 이너북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흔들려도 나를 믿는 연습’ 이 필사책은 에머슨의 자기 신뢰 명문장이 담긴 책이다. 스스로를 믿을 때 삶의 방향을 잡을 수 있다. 에머슨의 삶의 지혜와 통찰을 마음에 새기고 따라 쓸 수 있는 이 책은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는 따라 쓰기’ 시리즈 두 번째 책이다. 


현실에서 목표를 성취한 유명한 정치인이나, 시대를 이끈 지성인들이 읽는 이 책은 스스로의 신념을 향해 나아갈 때 원하는 삶을 이룬다는 자기 신념과 신뢰의 필사책이다.



디지털이 주도하는 현대의 삶에서, 소셜미디어와 날마다 쏟아지는 광고와 뉴스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시대의 흐름과 현상에 접목될 때 유연한 삶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 이 책을 만났다. 


에머슨은 이 책에서 스스로를 믿어야 성공한다고 말한다. 또 자신에 대한 변함없는 믿음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180여 년 전에 출간된 에머슨의 사상이지만, 여전히 회자되는 이유는 ‘자기 신뢰’ 라는 멋진 사상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 신뢰는 삶의 모든 힘의 근원이다.”, “스스로를 믿어라. 세상은 결국 자기 자신을 믿는 사람을 따른다.” 자신을 신뢰할 수 있는 에머슨의 명문장을 읽고 쓰고 새기면서 행복한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삶을 살아갈 때 사회적인 시선과 타인에 의해 흔들리지 않으며, 자신만의 삶의 방향키를 제대로 찾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4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자기 신뢰, 운명, 개혁하는 인간, 인간관계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주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PUR 무선 제본으로 펼침이 좋으며, 지선 편저자님의 따스하고 간결한 문체에 매료되었다. 한 줄씩 쓰다 보면 자신의 내면과 만나게 된다.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면서 놓쳤던 마음의 소리를 듣게 되고, 세상의 기준이 아닌 나만의 기준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법을 터득하게 되었다.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자기 존중을 바탕으로 한 자기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필사를 하는 동안에 문장이 주는 깊은 내면의 힘을 느꼈다. 가장 강하고 생기 넘치는 문장들로서 찬란한 도약의 출발점이 되어주는 필사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