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미래영재학교 생성형 AI반 1 - 생성형 AI로 그린 세계 최초 디지털 교육 만화 ㅣ 디미영 (디지털 미래영재학교) 2
김종훈.최일훈 지음 / 이케이북 / 2025년 8월
평점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디지털이 주도하는 현대사회에서 생활의 전반에 인공지능이 자리잡고 있다. 단어를 검색하던 방법에서 이제는 음성만으로 AI에게 질문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는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그러나 음성이나 버튼으로 작동을 하지만 그 원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고 있었다.
이제는 생성형 AI를 통해서 도움을 받는 것보다, 보다 적극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시대가 열렸다. 이 책은 이야기를 쓰고, 이미지를 만들고, 오디오북까지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디미영 시리즈 증의 ‘생성형 AI반1’편이다.

이 책은 디지털 미래 영재학교, 생성형 AI로 그린 디지털 교육 만화이다. 책을 펼치면 디지털 학교의 학생들이 소개된다. 그리고 뤼튼 만나기! 마음이 두근거린다. 뤼튼은 말과 글, 그림, 음악, 광고, 동영상까지 만들어 주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이다.
나에게 다가온 디지털의 혁명을 보다 능동적으로 활용하면서 꿈꾸던 삶을 실현해나가고 싶다. 생성형 AI는 질문만 던지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도구이다. 이 책은 만화로 재미있게 알려주니까 어린이에서 시니어 세대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생성형 AI는 사람처럼 생각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가진 인공지능이다. 내가 컴퓨터에 글을 입력하면 마법사처럼 원하는 그림, 음악, 영상까지 뚝딱 만들어준다.
쇼핑할 때 어떤 옷을 살지 추천도 하며, 어려운 문제도 척척 해결해준다. 이제 AI와 함께 멋진 영상과 그림, 글, 음악을 만들고 싶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AI를 사용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어린이 독자들이 생각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협력하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보는 활동이 가득하다.
이 책에서 생성형 AI 뤼튼과 디자인 플랫폼 캔바를 사용하는 방법을 에니메이션으로 소개해주니까 이해하기가 쉬웠다. 디지털을 즐겁게 활용하면서, 내가 이루고 싶은 더 멋진 순간을 누릴 수 있는 생성형 AI를 다양한 활동에 활용해야겠다.